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강렬한 LED 플래시로 몰래 카메라를 찾는 스파이파인더 프로

by 썬도그 2018. 11. 16.
반응형

카메라 기술이 발달하면서 작고 가볍고 뛰어난 화질의 카메라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작고 가벼운 카메라를 범죄에 사용하는 분들도 많죠. 여관이나 모텔이나 화장실에 몰래 카메라를 설치해서 불법 촬영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골판지 뒤에 숨겨진 몰래 카메라작성자: vchal / 셔터스톡 >

이런 몰래 카메라 때문에 많은 여성 분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물론 남자들도 이런 몰래 카메라에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몰래 카메라 설치는 명백한 범법 행위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도 몰래 카메라를 곳곳에 설치하는 인간들이 있습니다. 

워낙 크기가 작은 몰카들이 많이 나와서 작은 구멍만 있으면 설치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TV나 벽 또는 액자 사이에 숨기기도 합니다. 이런 몰카를 찾아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찾아낼 수 있지만 비용이 들죠. 이런 몰카를 찾는 제품이 나왔네요



이 몰카 찾아내는 스파이파인더 프로는 강렬한 LED 플래시를 점멸해서 실내에 숨어 있는 카메라 렌즈를 찾아냅니다. 카메라 렌즈는 유리나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강렬한 빛을 반사합니다. 이 반사된 빛을 통해서 몰카를 찾습니다. 

AAA배터리 2개를 넣고 6개의 강렬한  LED 램프 광량을 3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파이파인더 프로(SpyFinder Pro)는 몰래 카메라를 강력한 LED 플래시로 찾아내는 몰카 탐지기입니다. 이렇게 눈을 6개의 LED 뒤에 놓고 구멍을 통해서 바라보면서 여관이나 호텔 곳곳을 수색을 하다가 반짝이는 물체를 발견하면 다가가서 살펴보면 됩니다. 최대 13m 거리까지 LED 빛이 날아갑니다. 


소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 올라온 제품으로 가격은 198달러입니다. 생각보다 비싸네요. 출장을 많이 가는 분들이라면 하나 구비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출처 : 킥스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