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고프로 빰을 치는 놀라운 액션캠 Insta360 ONE X

by 썬도그 2018. 10. 22.
반응형

액션캠 시장은 고프로가 꽉 잡고 있고 이 아성을 쉽게 무너뜨릴 수 없습니다. 그나마 경쟁을 했던 소니도 경쟁에서 도태되어 보여서 점점 고프로가 시장점유율을 독차지 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런데 이 고프로를 위협하는 놀라운 액션캠이 나왔습니다.


놀라운 액션캠 Insta360 ONE X

보자마자 이거 대박나겠다라고 할 정도로 놀라운 영상을 만드는 액션캠이 Insta360 ONE X입니다. 기능이 환상적이고 놀라운 기능이 많습니다.


인스타360 ONE X의 스펙을 보면 5.7K 동영상과 1800만 화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짐벌을 단 듯한 놀라운 FlowState 손떨림 보정이 됩니다. 가장 놀라운 건 화각이 360도입니다. 즉 360 카메라입니다. 이 360 앵글을 이용해서 역동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하며 셀카봉에 insta360 one x를 달아도 셀카봉을 안 보이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타임쉬프트 및 HDR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손떨림 보정은 짐벌을 단것이 아닐까 할 정도로 놀라운 손떨림 보정을 합니다. 마치 드론으로 촬영한 느낌까지 나네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손떨림 보정에 크게 신경 안 쓰는 느낌인데 손떨림 보정은 동영상 시대에 아주 중요한 기능이 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5.7K 30fps 촬영이 가능합니다. 360 카메라라서 이 정도 해상도는 볼만하죠. 4K는 50fps네요. 놀라운 건 3k는 100fps로 고해상도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합니다. 


놀라운 기능은 꽤 많습니다. 보통 이런 액션캠 영상을 촬영하면 셀카봉 끝애 액션캠을 답니다. 그래서 액션캠을 단 셀카봉이 화면에 나오죠. 그러나 이 인스타360 one x는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셀카봉을 자동으로 지워줍니다. 방송계에서도 아주 즐거워할 기능이네요. 


HDR 기능은 요즘 기본 기능이고 인기 높은 기능입니다. HDR 기능으로 보다 관용도 높은 영상과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가장 신기한 기능은 드리프트샷입니다. 인스타360 One X를 전용 도구에 장착한 후에 

종이 비행기처럼 움직이는 피사체 주변으로 던지면 


이런 놀랍고 역동적인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영상 제작자들에게 인기 높은 기능으로 액션 영화나 다양한 액티비티 영상을 드리프트샷과 슬로우 모션을 합치면 놀라운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요즘 타임랩스를 넘어서 하이퍼랩스 영상이 늘고 있습니다. 하이퍼랩스는 타임랩스에 역동성을 가미한 영상입니다. 예를 들어서 하나의 피사체를 중심으로 빙빙 도는 영상을 속도 조절을 통해서 좀 더 화려하고 역동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이퍼랩스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분 제작 영상을 봤더니 1장 1장 사진으로 촬영한 후에 후보정할 때 그 사진을 엮어서 동영상으로 만들더군요. 이건 타입랩스보다 더 어려운 노가다입니다. 액션캠 Insta 360 One X는 이 하이퍼랩스를 아주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Insta 360 One X를 셀카 봉에 달고 이동하면서 촬영 후에 후보정에서 편집및 속도 조절 및 앵글 조절만 하면 됩니다. 영상 편집은 ONE X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음악을 추가하고 워터마크를 추가하고 재색 속도 같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촬영 도구를 이용해서 다양한 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셀카봉과 


빙빙 돌릴 수 있는 블렛타임 촬영용 봉을 끼우고 


빙빙 돌리면 자신을 중심으로 역동적인 블렛타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GPS 스마트 리모콘을 구매하면 인스타360 ONE X를 원격 제어할 수 있고 촬영과 동시에 사진과 영상에 GPS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치 정보가 입혀진 사진과 동영상은 구글 스트리트뷰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GPS 정보는 위치, 고도, 속도, 경로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Insta360 ONE X 촬영한 영상은 스마트폰 앱에서도 편집할 수 있지만 어도비 프리미어 전용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1200mAh이며 60분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 파일은 와이파이나 유선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한 50만원대이고 예약 구매하면 50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긴장 좀 타야겠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