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빛의 궤적으로 만든 헝가리 맥도날드 30주년 기념 사진 광고

by 썬도그 2018. 4. 28.
반응형

한국에서 맥도날드가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오르는 인건비와 임대료 그리고 패스트푸드에 대한 인기가 떨어지고 있어서 매장을 줄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맥도날드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패스트푸드점입니다. 한국은 88올림픽 전후로 첫 매장을 냈습니다. 헝가리도 한국과 비슷한 1988년에 맥도날드 첫 매장이 생겼습니다. 1988년이면 소련으로부터 독립을 하기 전으로 알고 있는데 구 소련의 위성국가 시절에 맥도날드가 진출을 했네요.

이 헝가리 맥도날드 1호 매장이 생긴지 30년이 지났고 이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아주 독특한 30주년 기념 광고 사진이 화제입니다. 

이미지 프로덕션 스튜디오는 헝가리 맥도날드 30주년을 기념해서 맥드라이브 광고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이 광고 포스터는 장노출을 이용한 사진 포스터입니다. 산악도로의 커브길을 장노출로 담았는데 언뜻 보면 햄버거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에 노란 빵 같은 빛이 지나가고 중간에는 토마토와 채소 모양의 빨간 색 줄과 녹색 줄이 있습니다. 어떻게 촬영했을까요? 여러 자동차의 빛의 괘적으로 담은 듯 한데 큰 트럭을 이용해서 촬영한 것 같아 보입니다. 

24/7은 연중무휴 표시입니다. 아주 놀라운 사진 포스터입니다. 아이디어도 기발하네요

이런 사진 포스터는 또 있습니다. 다리 위에서 사거리를 보면서 촬영을 했네요. 이게 무슨 사진 같나요?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인 감자칩이네요. 물론 포토샵의 도움을 받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프로덕션 스튜디오가 만든 광고 사진은 이외에도 많습니다. 

더 흥미로운 광고 사진은  https://www.behance.net/getsomegravy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