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듀얼 카메라는 아웃포커싱과 광학 2배 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듀얼카메라가 따라하고 있습니다. 반면 LG전자는 듀얼카메라를 광학 2배 줌이 아닌 일반화각과 광각 카메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듀얼 카메라를 지나서 3개의 카메라인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아이폰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소리가 맥루머스닷컴에서 나왔네요.



맥루머스닷컴에 따르면 대만 경제일보가 2019년 초에 애플의 신형 아이폰에 3개의 카메라렌즈가 달린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6년 9월 아이폰7플러스를 통해서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를 선보였던 애플이 2년 조금 넘어서 카메라가 3개 달린 아이폰을 선보이네요

이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어서 나올 신형 아이폰에의 카메라 화소수는 1200만 화소로 화소수는 좀 낮습니다. 그러나 다른 카메라와 연동을 해서 화소수를 늘릴 수 있는 기술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 트리플 카메라가 들어간 아이폰은 1개의 기종으로 아마도 플러스 제품에 탑재되어서 나올 것 같네요. 2019년에 출시될 트리플 카메라가 달린 아이폰은 듀얼 카메라의 2개 광학 줌을 넘어서 5배 광학 줌이 가능합니다. 아이폰8이 5배의 디지털 줌이 가능했고 듀얼 카메라가 달린 아이폰8플러스와 아이폰X가 광학 2배 줌을 지원해서 디지털 줌 포함 최대 10배 줌이 가능했습니다. 

단순히 계산을 해보면 트리플 카메라가 달린 차기 아이폰은 광학 5배 줌, 디지털 5배 줌 총 25배 줌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큰 변화입니다. 디지털 줌을 빼더라도 광학 2배 줌과 광학 5배 줌은 아주 큰 차이입니다. 콤팩트 카메라들이 광학 3배 줌들이 많았고 3배 줌도 줌이 된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5배 줌은 더 강하게 다가오겠네요. 

DSLR 렌즈로 표현하면 35mm 환산으로 28mm ~ 140mm 줌 렌즈가 광학 5배 줌입니다. 이 정도면 여행용 렌즈급이네요. 솔직히 광학 2배 줌은 실망스러웠습니다. 줌도 살짝 되는 느낌이라서 별 느낌이 없었지만 5배 줌은 그 유용성이나 사용빈도가 확 높아지겠네요. 


그러나 카메라가 3개 달린 스마트폰은 이미 나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중국 제품이라고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카메라 기능이 아주 뛰어나고 놀라운 화웨이 스마트폰 중에 P20 Pro가 트리플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잠시 딴 이야기지만 중국 화웨이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은 아주 뛰어나다 못해 빼어납니다. 화질은 물론 국내폰에서는 보기 어려운 다양하고 놀라운 기능이 많이 탑재되었습니다. 

화웨이 P20 Pro은 해외에서 갤럭시S9과 아이폰X 카메라보다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화웨이 P20 Pro의 트리플 카메라는 4000만 화소, f/1.8렌즈와 2000만 화소의 f/1.6의 흑백 렌즈, 8메가 픽셀의 f/2.4 망원 렌즈가 달려 있습니다. 3개의 렌즈를 탑재한 트리플 카메라는 3개의 렌즈를 통해서 빛을 받아들이기 때문에 빛이 적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적은 노이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3개의 렌즈가 내는 시너지는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대가 많이 되는 차기 아이폰이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