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참 많은 사진공모전이 있고 그 사진공모전에서 수상한 수상작들은 아름답고 놀라운 사진들이 많습니다. 이 블로그에 다양한 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을 소개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상깊은 사진공모전 중 하나가 스미소니언 사진공모전입니다. 

스미소니언은 미국 정부 예산과 기부와 수익사업으로 운영되는 미국의 교육 재단으로 미국 각지에 연구센터와 박물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미소니언에서는 매년 사진공모전을 개최해서 다양한 사진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줍니다. 2017년 제 15회 스미소니언 사진공모전 수상작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2017년 3월 28일부터 2017년 11월 30일까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서 총 155개국의 사진가들이 48,000장의 사진을 공모했습습니다. 출품 사진 장수가 어마어마합니다. 이 사진들을 독자 선정상과 총 6개의 카테고리를 통해서 각 분야 최고 사진과 종합 우승 사진들을 선정했습니다. 스미소니언 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은 전 세계 사람들의 다양한 문화와 사회를 담고 있습니다. 


2017년 스미소니언 사진공모전 수상작들

대상

제목 : 시장에서의 아침 식사 / 사진가 Thong Huu

북부 베트남 사람들은 매주 시장을 방문해서 물건과 문화를 교환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아침 일찍 일어나서 시장에서 아침 식사를 먹습니다. 사진 위에서 내려오는 빛이 국수에서 나오는 뜨거운 김을 잘 잡아주고 있네요. 온기가 가득 느껴지는 사진입니다. 


독자 선정 부문 우승

제목 : 드문 / 사진가 Sara Jacoby

이 아이는 매기라는 아이입니다. 매기는 희귀한 염색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희귀한 염색체 기록을 남긴 유일한 아이인 매기는 인형 기기와 함께 병원과 의사 사무실이 집보다 더 익숙합니다. 



사람 부문 우승

제목 : 비 / 사진가 Seyed Mohammad Sadegh Hosseini

이란 남쪽 도시 파르스에서 살고 있는 Niloofar라는 이름을 가진 유목민 소녀


모바일 부문 우승

제목 : 쉐도우 하이라이트 / 사진가 Mohammad Mohsenifar

2명의 여자가 그림자 같은 벽화 앞을 지나고 있습니다. 




여행 부문 우승

제목 : 향 제조 / 사진가 Tran Tuan Viet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사원에서 향을 만들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불교 국가로 향은 전통 축제와 종교 의식에서 꼭 필요합니다. 


미국 경험 부문 우승

제목 : 백플립 시전 / 사진가 Dan Fenstermacher

레슬링 경기에서 한 선수가 백플립 기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변경된 이미지 부문 우승 

제목 : 계단 / 사진가 Adam Żądło

우리에게 우유와 고기와 울을 제공하는 양들이 계단을 오르고 있습니다. 



자연 세계 부문 우승

제목 : 존재의 피나클  / 사진가 Oreon Strusinski

파도 에너지는 바다를 가로질러 수백 마일을 이동합니다. 해안가에 도달하면 파도는 높은 봉우리를 만듭니다.

더 많은 사진들은 https://www.smithsonianmag.com/photocontest/archive/2017/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