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쉬운 UI 빠른 속도의 비디오 변환 프로그램 모바비(MOVAVI) 비디오 컨버터

by 썬도그 2018. 3. 29.
반응형

동영상 전성시대입니다. 대표적인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인 유튜브가 앱 사용시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2위인 카카오톡을 2배 차이로 따돌리고 있습니다. 사용시간만 1위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검색을 네이버가 아닌 유튜브에서 하는 10,20대들이 늘고 있습니다. 검색은 네이버라는 공식도 서서히 깨지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고속 성장을 하는데는 이동통신사의 통신속도가 빨라진 것도 있고 실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가 가득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텍스트의 지루함보다는 동영상의 짜릿함이 더 좋기에 정보와 재미를 읽기보다는 보는 사람이 점점 더 늘고 있습니다. 이런 동영상 전성시대로 인해서 태블릿, 노트북, PC,  스마트폰 같은 각종 디바이스에서 동영상 소비량과 소비시간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유튜브 같은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가 아닌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영상을 보거나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려고 해도 유튜브에서 지원하지 않거나 지원해도 해상도 및 소리 조절과 간단한 편집 및 비디오 변환 작업을 해서 올려야 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비디오 변환 프로그램 또는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빠르고 쉬운 비디오 변환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18 (Movavi Video Converter 18 )


모바비(Movavi)는 동영상 프로그램 전문 제작업체입니다. 러시아 기업으로 동영상 관련 뛰어난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일반인들도 쉽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Movavi Video Suite'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Video Editor',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이자 게임 녹화 프로그램인 'Movavi Screen Capture Studio'가 있습니다. 모바비 동영상 관련 프로그램들은 쉬운 인터페이스와 빠른 속도가 특장점입니다. 

지금 'Movavi Video Editor'를 사용하고 있는데 동영상 편집도 편하고 클릭 몇 번으로 다양한 화면전환 효과와 꾸미기 기능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컨버팅하는 속도가 무척 빠릅니다. 또한 컨버팅을 한 파일을 바로 유튜브에 올려줍니다. 편의성과 속도가 무척 좋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18 (Movavi Video Converter 18 )도 모바비 제품의 특징처럼 빠르고 쉬운 비디오 컨버터입니다. 비디오 컨버터라고 하면 익숙하지 않지만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동영상 편집이나 동영상 작업을 많이 하거나 동영상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는 분들은 동영상(비디오) 변환 작업을 많이 합니다. 카메라나 캠코더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들은 동영상 포멧도 다르고 확장자도 다릅니다. 이 다양한 영상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편집하려면 동일한 포멧과 해상도로 변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는 동영상 포멧은 필히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동영상 포멧으로 변환해줘야 합니다. 

또한, 같은 동영상도 다양한 디바이스에 저장해서 보려면 각 디바이스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포멧과 해상도로 변환해서 저장해야 저장공간도 적게 먹으면서도 최적의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동영상(비디오)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18은 슈퍼스피드 기술을 사용해서 아주 빠릅니다. 아주 빠르게 원하는 동영상 포멧으로 변환을 해줍니다. 또한 다양한 기기와 동영상 포멧을 지원합니다. 비디오카드가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지원하면 더 빠르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다른 비디오 포멧으로 전환해도 화질 저하없이 원본 영상 그대로 화질을 유지해줍니다. 


가장 중요한 중 하나가 지원하는 포멧의 숫자죠.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는 AVI, MKV 등 무려 180개의 동영상 포멧을 지원합니다. 
지원하는 디바이스 종류는 무려 200개입니다. 아이폰, 삼성 갤럭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디바이스를 지원합니다. 

자세한 동영상 포멧 리스트 및 디바이스는 https://www.movavi.com/kr/videoconverter/formats.htm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동영상) 전문 프로그램만 제작하는 모바비는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로 안심하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습니다. 일반인들도 쉽고 편하게 원하는 형식과 해상도의 비디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18은 무료 프로그램은 아니고 유료입니다. 제품은 Video Converter18과 Video Converter 18 premium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은 동영상을 자르고 회전하고 품질 개선, 자동 변환, 온라인 사용자 지원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오리지널이 4만원, 비디오 컨버터 프리미엄이 5만원으로 1만원 차이입니다. 


 비디오 변환 프로그램 모바비(MOVAVI) 비디오 컨버터 체험기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18 오리지널을 다운 받아서 체험을 해봤습니다. 체험판은 7일간 사용할 수 있고 비디오 변환시 모바비의 워터마크가 들어갑니다. 설치를 하고 실행하니 아주 간단한 UI가 보이네요. 


변환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드래그 앤 드롭 및 왼쪽 상단 미디어 추가 버튼으로 파일을 추가하면 됩니다. 하단에는 인기 동영상 포멧이 나열되고 있고 원하는 형태로 변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 오른쪽에 저장 위치를 지정하고 변환을 하면 바로 변환이 됩니다.


하단 메뉴입니다. 인기 동영상 포멧이 있고 좀 더 자세한 비디오 형식은 비디오를 누르면 나옵니다. 자주 사용하는 동영상 포멧은 인기 동영상 포멧에 등록이 됩니다. 메뉴 아이콘이 큼직하고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치를 누르면 애플, 안드로이드, 삼성, LG,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TV, 화웨이 등의 디바이스 브랜드가 나옵니다. 오디오에는 애플 오디오도 있습니다. 애플은 자신만의 독특한 오디오 포멧을 사용하죠. MP3 파일이나 각종 오디오 파일을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나 맥북 오디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는 동영상을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기능입니다. 이중에서 가장 유용한 건 GIF입니다. 동영상을 움짤이라고 하는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줍니다. 

모바비 비디오 변환 프로그램인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18는 정말 UI가 간편하면서 편합니다. 다양한 동영상 포멧과 다양한 디바이스 선택한 후 변환 버튼만 눌러주면 바로 바로 변환이 됩니다. 


avi 동영상을 아이패드에서 재생할 수 있는 mov로 변환해서 재생했더니 재생이 아주 잘되네요.


동영상 중에는 자막 파일이 따로 있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이런 동영상은 PC에서는 보기 편하지만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에서는 자막을 영상에 입혀줘야 합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18은 자막을 영상에 입혀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동영상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올린 후 오른쪽 상단 자막을 눌러서 자막을 등록하면 됩니다. 자막은 srt. ass. ssa만 지원하고 smi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smi 자막 파일을 srt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srt 자막으로 변환후에 등록하면 됩니다. 


심슨 가족도 이렇게 자막을 입혀서 스마트폰과 아이패드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동영상을 움직이는 그림 즉 움짤로 만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눌러서 GIF를 선택한 후 크기를 지정하면 움직이는 GIF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GIF로 바로 만들어줍니다. 




그럼 비디오 변환 속도는 어떨까요? 캐논 EOS 5D MARK4로 촬영한 무려 3.82GB의 4K MOV 파일을 FULL HD로 변환해 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PC는 저사양 PC입니다. 윈도우10에 인텔 i5-3570 CPU 메모리 8GB에 비디오카드는 NVIDIA Geforce GT 630으로 저사양입니다. 


3.82GB의 MOV 파일을 FULL HD MP4파일로 변환해봤는데 약 3분 34초 정도 밖에 걸리지 않네요. 아주 빠르게 변환을 하네요. 물론 화질에 따라서 해상도에 따라서 PC 성능에 따라서 시간은 다릅니다만 저사양인 것을 감안해도 빠르게 변환하네요. 비디오 변환 속도가 빠른 것이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의 특장점입니다.


오른쪽 상단 설정 >> 기본설정 >> 가속서 SuperSpeed를 체크하면 더 빠르게 비디오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비디오카드가 지원을 해줘야 합니다. 


4K 동영상을 FULL HD로 변환해도 해상도만 줄었지 화질 저하는 없네요. 비디오카드가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면 더 빠르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체험판이라서 모바비 워터마크가 수시로 뜨고 사용제약이 있지만 전체적인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7일 동안 체험을 충분히 한 후에 유료 구매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오지지널은 동영상 자르기, 회전, 비디오 다듬기나 품질개선 기능이 없고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지원합니다. 두 제품 모두 체험한 후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디오 변환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가 필요한 이유

1. 동영상이 열리지 않을 때

세상에는 수 많은 카메라와 제조사가 있습니다. 동영상은 사진의 RAW파일처럼 코덱을 설치해야 열리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열기 위해서 코덱 찾아 삼만리를 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안 열리는 동영상은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로 동영상을 변환하면 잘 열립니다.


2. 파일 크기를 줄이고 싶을 때

고화질의 고해상도 파일은 PC나 TV로 볼 때는 좋으나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로 볼 때는 고해상도 파일이 필요 없습니다. 이럴 때도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로 해상도를 줄여서 저장후 시청할 수 있습니다. 


3. 동영상 화질을 개선하고 싶을 때 

동영상 화질을 개선하고 싶을 경우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로 최상의 화질로 변환해서 볼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동영상 포멧을 하나로 통일할 때

다양한 카메라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할 경우 동영상 포멧이 제각각이라서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로 동영상 포멧 형식을 하나로 통일한 후에 동영상 편집하면 편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비디오 변환을 누르면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안내하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모바비 비디오 컨버터 비디오 변환 


<이 글은 Movavi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서 직접 체험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