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의자와 삼각대가 합쳐진 벨본의 의자 포드 HY127

by 썬도그 2018. 1. 21.
반응형

DSLR이나 미러리스로 야경 촬영을 하려면 삼각대는 필수입니다. 삼각대를 펼치고 카메라를 장착한 후에 야경 촬영을 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갑니다. 몇 장 촬영한 것 같지도 않은데도 1시간은 훌쩍 지나갑니다. 야경 촬영은 장시간 촬영을 요구합니다. 그것도 서서 촬영해야 합니다. 가끔 의자에 앉아서 야경 촬영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만 의자까지 챙겨서 야경 촬영을 하기에는 좀 거추장스럽죠.

이런 불편을 해결한 제품이 일본에서 나왔습니다.

의자와 삼각대가 합쳐진 벨본의 의자 포드

일본의 세계적인 삼각대 제조업체인 벨본은 1월 하순에 삼각대와 의자를 결합한 '의자 포드 HY127'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19,850엔으로 약 20만원 내외의 가격입니다. 

생긴 것이 독특합니다. 먼저 다리가 3개짜리 의자가 있고 한쪽 다리에 모노포드를 걸친 듯한 모습입니다. 의자에 앉아서 장시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의자는 80kg의 체중까지 견딜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작은 탄식이 나오는 분들이 있겠네요. 몸무게 80kg이 넘는 분들은 사용할 수 없네요. 100kg까지 견디면 딱 좋을텐데요. 여자 분이나 노인 분들에게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의자가 필요한 분들은 노인분들이 많으니 시니어 사진가에게 좋은 아이템 같네요






좀 더 자세히 보면 2개의 다리가 앞을 지지하고 모노포드 같은 다리가 뒤를 지탱합니다. 쉽게 접을 수 있어서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합니다. 



의자를 접으면 모노포드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모노포드에 다리를 단 느낌이라서 삼각대보다는 모노포드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높이를 더 올릴 수 있는 110mm 연장 막대기도 함께 제공합니다. 연장 막대기를 포함하면 높이가 1280mm이고 빼면 1170mm입니다. 접을 때는 660mm입니다. 무게는 1,460g이고 최대 2kg의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제품이긴 한데 크게 유용할지는 모르겠네요. 

출처 : https://dc.watch.impress.co.jp/docs/news/1100530.html#06_l.jp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