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현실을 기반으로 한 판타지이기 때문입니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것을 현실에 발을 붙이고 자유로운 상상과 우리가 원하고 꿈꾸는 세상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SF 영화들은 근 미래 또는 먼 미래 또는 지구가 아닌 다른 세상을 보여줍니다. 이런 SF 영화들은 우리에게 상상력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의 최고봉은 '스타워즈'입니다. '스타워즈'는 지구의 먼 미래 이야기가 아닌 그냥 우주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지구인들이 가장 좋아하죠. 이 '스타워즈'가 지구라는 행성을 찾아왔습니다. 사진작가 Laurent Pons은 프랑스에 도착한 스타워즈를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사진 합성 기술을 이용해서 우리 일상에서 함께 숨 쉬는 포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밀레니엄 펠콘이 도로에 주차를 하고 견마 로봇이 에펠탑 앞을 걷습니다. R2D2와 C3PO가 루브르 박물관 앞을 서성이며 다스베이더 동상 앞에 서 있습니다. 

제국군 전투기가 해안가 부두에 정박해 있는 모습도 흥미롭습니다. 사진작가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현실과 상상을 접목하는 일입니다. 다큐 사진도 비현실적인 사진이 인기가 높듯이 현실에서 비현실적인 요소를 넣는 것이 눈에 띄는 사진의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윌리 2018.01.20 08: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관련 블로그네요^^ 티스토리 초대장을 부탁드리려합니다.^^ 저도 개인 블로그를 티스토리에서 시작하고 싶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