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제조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높은 가전 회사나 전자 제품 제조회사들이 만듭니다. 문턱이 있어서 유명 업체 중에서도 일부만 만들죠. 그러나 최근에는 이 문턱이 낮아졌는지 생각지도 못한 업체들이 스마트폰을 제조하네요. 


게이밍 기기 제조회사 Razer에서 만든 스마트폰 Razer 폰

게이밍 관련 PC 주변 기기를 제조하는 Razer가 Razer 폰을 만들었습니다. 쿼드 HD 디스플레이에 최신 SoC인 스냅드래곤 835 SoC 칩을 넣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7인치이고 해상도는 1440 x 2560입니다. 주사율은 120HZ인 저전력으로 유명한 IGZO 액정 패널을 사용했습니다. 메모리 용량은 8GB의 고용량 메모리를 넣었네요. 게임 관련 회사라서 그런지 메모리는 아주 빵빵합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로 안드로이드폰입니다. 직사각형 형태로 LG전자츼 초기 스마트폰 디자인 같아 보이네요.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높지 않습니다. 그립감이 좋지 않고 투박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네요. 하지만 IGZO 액정 패널이 게임할 때 중요한 디스플레이 반응 속도가 좋아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본체는 알루미늄으로 되어서 뜨거운 온도를 밖으로 잘 배출하는 방열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할 때 유용하겠네요. 그러나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한 것도 벽돌 같이 보인다는 지적이 있네요. 게다가 이어폰 단자가 없습니다. 따라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무리 무선 이어폰들이 좋아졌다고 해도 가성비는 유선 이어폰이 좋은데요. 게다가 게임을 하면 사운드가 꽤 큽니다. 그런데 공공장소에서 이어폰 없이 게임을 하게 될 경우가 많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이 점은 무척 안 좋네요. 왜 이어폰 단자를 뺐을까요?



후면에는 Razer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이 마크가 박혀 있으면 게이머들은 무척 좋아하죠. 실제로 Razer는 for gamers, by gamers라는 슬로건을 걸고 이 스마트폰을 만들었습니다. 고사양 게이밍 용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모리만 꽤 높은 스펙이고 디스플레이가 그나마 괜찮은 평가를 받지만 나머지는 다른 플래그쉽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가격은 699달러로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습니다. 중고급기 정도의 가격이네요.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