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오디오 브랜드 수디오(SUDIO)는 다양한 유/무선 이어폰과 무선 헤드폰을 생산합니다. 수디오 이어폰의 특징은 북유럽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고음부터 저음까지 평탄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생산은 대량 생산이 아닌 소량으로 생산 한 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서 조금씩 개선해 나가는 방식으로 제조합니다.


 오픈형 이어폰 수디오 티바(SUDIO TVA)

스웨덴에서 DHL로 무료 배송온 수디오 티바(SUDIO TIVA)는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수디오 제품은 케이스가 참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수디오 제품 중에 가장 저가인 수디오 


자석이 달려서 케이스 열고 닫기가 편하고 부드럽습니다. 포장이 고급스러워서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수디오는 제품 구매할 때 선물 포장에 체크를 하면 선물용 케이스에 넣어서 보내줍니다. 


구성품은 수디오 티바(SUDIO TVA)와 한글을 포함한 사용 설명서와 제품 품질보증 카드, 가죽 이어폰 파우치와 옷에 꽂을 수 있는 메탈 클립이 있습니다. 


수디오 티바는 칼국수 줄 형태라서 엉키지 않고 쉽게 줄을 풀 수 있습니다. 


수디오는 가격에 상관없이 모든 이어폰에 가죽 파우치를 제공합니다. 이어폰을 스마트폰에 꽂은 상태로  가방에 넣고 다니면 가방 안에 있던 다른 물건과 마찰이 생겨서 단선의 위험이 생깁니다. 특히 ㄱ자가 아닌 1자 형태의 이어폰은 더 위험하죠. 이런 위험을 방지하지 위해서는 파우치에 넣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수디오 티바(SUDIO TVA)는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귓구멍 속에 쏙 들어가는 제품이 아니라서 차음력은 떨어집니다. 대신 외부 소음을 들을 수 있어서 자동차 같은 주변에서 나는 위험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 이어폰은 운동할 때나 이동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사운드에 집중을 하고 싶다면  오픈형인 수디오 티바 보다는 인이어 제품인 '수디오 클랑'이나 '수디오 바사'가 좋습니다. 수디오 티바는 편의성과 장시간 사용, 착용감에 중점을 둔 제품입니다. 


이어폰 줄은 Y자 형태로 분기된 후 줄의 좌우 이어폰까지의 길이는 동일합니다. 중간에 버튼이 하나 있는데 재생과 일시정지 버튼이 달려 있고 볼륨 조절은 스마트폰에서 직접 해야 합니다. 


오픈형 이어폰 수디오 티바 끝부분은 독특한 형태의 구멍이 나 있습니다. 귓구멍에 닿는 쪽은 2개의 작은 사운드가 나오는 덕트가 있고 옆 부분에 큰 덕트가 있습니다. 3개의 덕트에는 촘촘한 철망이 쳐져 있습니다. 

 

이런 형태는 아이폰 이어폰인 이어팟으로 많이 익숙해진 형태입니다. 이런 형태로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장시간 청음을 해도 귀가 아프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기존의 오픈형 이어폰은 장시간 착용을 하면 귀가 아픈데 반해 옆으로 사운드 덕트를 내면 직접 사운드를 귓구멍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다양한 모양의 사람들의 귀에 쉽고 편하게 거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디오 티바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편안함입니다. 사운드와 디자인 모두 편안함을 담고 있습니다. 


수디오 티바(SUDIO TVA) 이어폰 뒷면에는 금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수디오 유선 이어폰은 줄 꺾임으로 인한 단선을 방지 하기 위해서 ㄱ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 많은 이어폰을 사용했습니다. 이어폰을 교체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단선입니다. 1자 형태로 되어 있는 이어폰들은 스마트폰에 이어폰을 꽃은 상태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으면  이어폰 선이 U자로 과도하게 꺾여지는 일이 자주 발생하게 되어서 선 안에 있는 구리선이 끊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단선으로 버린 이어폰이 꽤 많네요. 이어폰 끝 부분이 ㄱ자로 되어 있으면 선이 꺾여진다고 해도 ㄱ자 형태로 꺾이기 때문에 단선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전 ㄱ자로 된 이어폰만 주로 사용합니다. 



수디오 티바(SUDIO TVA) 스펙


SUDIO TVA 스펙 

종류: 14.2 mm 다이나믹 스피커
감도: 112 dB SPL @ 1 kHz @ 1 kHz
임피던스: 32 Ohm @ 1kHz
주파수 특징: 20 Hz - 20 kHz

하우징: 혼합물, ABS
마감: Matte
모델: 오픈형
무게: 20 그램

드라이버는 14.2mm로 큰편입니다. 주파수 특징이나 임피던스는 무난합니다. 
수디오 티바는 좌우 사운드 밸런스가 좋습니다. 수디오가 추구하는 사운드 철학에 부합한 편안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과하지 않는 사운드로 귀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수디오 티바는 중저음의 강한 타격음을 추구하는 대신 소리의 선명성에 치중을 했습니다. 맑은 사운드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 감상에 적합합니다. 특히 클래식이나 연주곡 또는 발라드 같이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는 음악을 듣기에 좋습니다. 


수디오 티바는 보급형 이어폰으로 수디오 제품 중에 가장 저렴합니다. 따라서 음질은 상위 제품인 '수디오 바사'나 '수디오 클랑'에 비하면 좀 떨어집니다. 대신 장시간 사용해도 귀가 피로하지 않고 오픈형이라서 주변 소음을 들을 수 있어서 이동하면서 듣기 좋습니다. 전화 통화 기능도 있기에 음악도 듣고 팟캐스트나 전화 통화를 수시로 하면서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을 원하는 범용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하루 종일 사용해 봤는데 귀가 전혀 아프지 않아서 좋네요.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오픈형 이어폰이 다 그렇지만 격한 움직임에서는 이어폰이 귀에서 잘 떨어집니다. 


1년간 1대1 교환을 해주는 A/S 정책

수디오 티바는 수디오 온라인 홈페이지(https://www.sudiosweden.com/kr/)에 구매를 하면 DHL로 한국까지 무료 배송을 해줍니다. 주문 후 약 1주일 정도 후에 한국에 도착합니다. 도착 전에 DHL에서 메일이나 문자가 옵니다. A/S는 국내에 A/S센터가 없어서 직접 스웨덴으로 보내야 합니다. 우편으로 보내면 1년간 1대1 무상 교환을 해줍니다. 

제품이 고장나면 한국 전담 직원인 저스틴에게 한글로 된 메일을 보내면 처리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면 제품 주문번호를 저스틴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A/S 문의 메일 주소 :  저스틴 Justin@sudiosweden.com


한국을 위한 여름 이벤트

수디오는 수디오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한국 분들에게 약 2만 6천원 상당의 토트백을 선물로 제공합니다. 한국 시장을 위한 특별 서비스 제품입니다. 



할인 코드를 넣으면 32% 가격 할인 

수디오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좀 더 싸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디오 홈페이지(www.sudiosweden.com)에 접속 후에 구매할 제품을 주문 결제 창에서 할인코드를 넣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32%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코드 빈칸에 Summertime을 입력하면 바로 32%가 할인(12,285원 할인)이 됩니다. 여기에 면세 9,350원과 26.900원이나 하는 토트백까지 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총 81.900원(토드백 가격 포함)에서 면세 15% + 할인코드 32% + 토트백(26.900원)을 뺀 37,4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비사, 마스터 카드와 국내 카드와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배송은 DHL 무료 배송으로 배송비가 따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1. 기한: 오늘 ~ 없어질 때 까지

2. 캠페인코드: Summertime

3. 캠페인 코드 혜택: 총 32% 할인(TAX FREE + 15%) + 무료 토트백(26000원)


* 수디오 홈페이지 : www.sudiosweden.com

* 수디오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sudiosweden


< 수디오로부터 무상 제공 받은 제품으로 받아서 리뷰를 했습니다>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래여행 2017.08.28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인이어(커널) 이어폰이 귀에 고정이 안되서 못쓰겠더군요. 오픈형이 좋음.

  2. 123 2017.09.11 0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감이 이상한데 수제브랜드라.... 기술자들이 알바인가봐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