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애플이자 대륙의 실수라고 하는 샤오미에 관한 책을 읽어보면 샤오미의 목적지는 스마트홈입니다. 집안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와이파이와 같은 무선 통신으로 묶어서 원격에서 제어하고 가전 제품이나 기기들이 수집한 다양한 데이터를 가공한 후 인간의 삶을 이롭게 만드는 제품들 만들고 있습니다. 

이 스마트 홈에서 가장 먼저 인기를 끌고 있는 부분이 스마트 LED 전구입니다.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 

요즘 스마트라는 접두어가 대세입니다. LED 전구도 스마트가 붙었습니다. 그럼 기존 LED 전구보다 뭐가 더 똑똑해졌냐? 먼저 스마트 LED 전구는 Wi-Fi나 블루투스 같은 무선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LED 전구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컬러 LED 전구는 다양한 색의 빛을 낼 수 있습니다.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원격에서 LED 전구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무려 16만 개의 빛을 낼 수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샤오미 Yeelight RGBW E27 스마트 LED전구입니다. 해외직구로 받은 제품이고 국내에 정식 출시된 제품이 아니라서 설명서는 중국어입니다. 그러나 대충 무슨 내용인지 쉽게 알 수 있고 스마트가 붙었지만 LED 전구라서 복잡한 조작법은 없습니다.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 스펙


브랜드 : 샤오미
소켓 크기 : E27 
출력 파워 : 9W 
전압 (V): AC 220 / 50Hz, 0.1A 
조도  600LM 
사용가능 시간 : 11 년 
특징 : 밝기 조절 , 원격 제어, Wi-Fi 
기능 : 상업용 조명기기, 가정용 조명, 스튜디오와 전시회 조명으로 사용 가능
LED 라이트 컬러 : RGBW 16만 색. 1700 ~ 6500K 색온도 지원
제품 컬러 : 실버 
외부 재질 : 알루미늄 알로이, 플라스틱


LED 전구는 잘 아시죠? 기존 백열등이나 형광등에 비해서 전력 소모가 적은 전구입니다. LED 다이오드는 간단한 알림 램프로 많이 활용되었는데 기술발전으로 최근에는 강력한 빛을 내는 램프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LED 전구는 백열등과 달리 전기 에너지 대부분을 그대로 빛 에너지로 만들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적습니다. 여기에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는 빛의 강도 및 16만 개의 색을 낼 수 있습니다. 

빛의 강도와 빛의 색을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LED 전구를 그룹 별로 지정하면  사진 스튜디오나 상업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 사용법 

외모는 일반 LED 전구와 그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단에는 전구 소켓이 있고 그 위에 알루미늄 알로이로 감싸져 있습니다. 상단은 불투명 플라스틱으로 확산광을 생성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 전구 소켓 크기는 E27입니다. 그런데 집에 있는 이케아 램프 소켓 크기가 E14네요. 인터넷에서 E14를 E26으로 변환해주는 변환 소켓을 구매했습니다. E27과 E26은 둘레가 1mm 차이라서 호환이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사용해보겠습니다.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는 Wi-Fi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연동 및 연결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Yeelight'라는 앱을 검색후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설치를 한 후 샤오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샤오미 계정에 회원가입을 해도 되고 페이스북 ID와 연동이 가능하니 페이스북 ID로 접속해도 됩니다.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에 전원을 넣고 켭니다. 


로그인을 하면 블루투스 신호 스캔을 합니다. 아마도 안드로이드6.0(마시멜로) 이상은 Wi-Fi가 아닌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하나 보네요. 블루투스가 전송거리가 짧고 데이터 전송 대역폭이 좁지만 연결성은 Wi-Fi보다 좋습니다. 위 메시지가 뜨면 무조건 허용을 해주세요. 


블루투스 무선 통신으로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를 찾아서 연결이 되었습니다. YeeLight앱을 실행하니 전구가 켜져 있다고 나오네요



Yeelight 앱 메뉴는 간단합니다. 하단에 메뉴 버튼이 있고 가운데는 텅 비어 있습니다. 


전원 끄고 키기는 스마트폰으로 Yeelight 스마트 LED전구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밤에 침대에 누워서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보다가 졸음이 쏟아지면 켜진 램프를 끄려고 침대에서 일어나다가 잠이 달아납니다. 이럴 때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색상은  Yeelight 스마트 LED전구의 색을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선택한 후 화면 가운데를 위로 아래로 내리면 빛의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상단을 터치하면 무지개 빛 색상이 나오는데 좌우로 움직여서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표현할 수 있는 색의 수는 무려 1600만 개입니다. 



일광은 태양 빛으로 아침 햇빛, 점심, 저녁 햇빛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동변환은 자기가 알아서 다양한 색으로 변합니다. 


소장은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에서 제공하는 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출, 일몰, 로맨스, 달빛 등등 제공된 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건 촛불도 재현을 한다. 촛불은 깜박깜박 하는데 그것도 재현을 하네요. 


이렇게 다양한 분위기를 터치 한 번으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를 이용해서 그룹화 카페나 상업 시설이나 스튜디오나 제품 사진 촬영할 때 보조광 또는 주광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 식별은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색상 식별을 누르면 카메라가 작동하고 가운데 정사각형이 나옵니다. 주변의 피사체를 비추면 그 피사체의 색을 채집해서 저장한 후 그 색을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LED전구의 빛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운죽의 녹색을 채집한 후에 


대나무 색으로 저장한 후 적용하니 바로 개운죽 색의 빛이 나오네요. 물론 내가 직접 좋아하는 색을 지정한 후에 터치 한 번에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LED 전구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분들이나 제품 사진 촬영할 때 원하는 빛의 색을 비추고 싶은 분들과 카페나 상업 시설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영리한 LED 램프입니다.  



구입은 해외직구사이트 기어베스트에서 19033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YEELIHGT 스마트LED전구 구매하기 


<기어베스트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