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의 새로운 스마트폰 급속 충전 기술인 퀄컴 퀵차저4가 2016년 11월에 나왔는데 최근에 퀄컴 퀵차저4+가 나왔습니다.
이 급속 충전 기술은 배터리 충전 기술 중에 효용성이 무척 높은 기술입니다. 그런데 이 기술이 계속 진화를 하네요


퀄컴 퀵차저4는 단 15분 만에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선보인 퀵차저4+는 '배터리 수명 연장', '배터리 안전성 향상', '충전 스마트 기능 향상'을 추가했습니다. 


퀵차저4+ 주요 특징은 3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병렬 충전 기술인 '듀얼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듀얼 충전'은 퀵차저4에서도 선보인 기능이지만 퀵카처4+는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이를 장치 전력 관리를 위해서 두 개의 IC를 탑재했습니다. 듀얼 충전 기술을 이용해서 충전 전류가 분할되어 충전함으로서 열 방출을 줄이는 것과 함께 충전 시간을 더 단축시켰습니다. 

두 번째 기능은 온도 관리 기술로 '지능형 열 균형'입니다. 전력 공급시 단말기의 열이 발생하는 곳을 피해 전류를 흐르게 함으로써 듀얼 충전을 보다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세 번째는 충전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기능인 '고급 안전 기능'입니다. 퀵차저4에서도 안전을 위한 프로토콜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퀵차저4+는 더 진화해서 케이스와 커넥터 부분의 온도도 관리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단말기의 과도한 온도 상승을 방지하고 커넥터 손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퀵차저4에 비해서 충전 속도가 15% 빨라졌고 디바이스 온도는 3도 낮추고 전력 효율은 30%나 증가했습니다. 또한, 퀵차저4+는 하위버전인 퀵차저3.0과 퀵차저2.0 등의 이전 기술과도 하위 호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퀵차저4+ 지원하는 충전기로도 퀵차저3.0, 퀵차저2.0이 들어간 스마트폰의 충전도 가능합니다.



이 퀵차저4+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은 ZTE Nubia Z17이 출시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35가 탑재된 폰입니다. 
이 최신 AP인 퀄컴 스냅드래곤 835에 들어간 기술로 한국에서도 스냅드래곤 835가 들어간 스마트폰에서 이 퀵차저4+ 기술을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5분 충전으로 5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곧 출시 예정인 LG전자의 V30이 스냅드래곤835가 탑재될 예정인데 아마도 V30에서 이 효용성 높은 기술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