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움직이는 비교 그래프를 만들어주는 구글의 Data gif maker

by 썬도그 2017. 5. 29.
반응형

구글이 새로운 시각 도구 툴을 선보였습니다. 간단하게 항목과 수치를 입력하면 움직이는 역동적인 비교 그래프를 만들어 줍니다. 


움직이는 비교 그래프를 만들어주는 구글의 Data gif maker

위 그래프는 아주 역동적인 그래프입니다. 움직이는 그래프로 프리젠테이션을 하면 보다 멋진 프리젠테이션이 될 것입니다. 이런 역동적인 비교 그래프를 쉽게 만들어주는 것이 구글의  Data gif maker입니다. 



https://datagifmaker.withgoogle.com 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움직이는 비교 그래프를 만들어 줍니다. 
메뉴는 모두 영어이지만 간단하기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LEFT TERM과 RIGHT TERM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2개의 비교를 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me에 항목명을 넣습니다. 전 짜장면, 짬뽕이라고 넣었습니다.  그 밑에 %를 넣습니다. 둘이 합쳐서 100%가 되어야겠죠.  비교 그래프 색깔은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녹색으로 2가지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한국의 정당 색깔과 똑같네요. 가장 하단에는 그래프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넣어주세요

참고로 오른쪽에는 %이와 +과 있는데 %를 선택하면 %로 나오고 +를 선택하면 +로 표시됩니다. 표기 방법이니 알맞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모든 칸에 입력을 하면 상단이 활성화 됩니다. LAUNCH는 바로 보기 기능이고 움직이는 그래프를 다운 받아서 블로그나 문서에 넣으려면 DOWNLOAD AS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운로드는 저품질, 고품질 버전이 있습니다. 고품질은 생성하는데 10분 이상의 긴 시간이 걸리고 PC에 부하를 주네요. 이점은 좀 아쉽네요. 그래도 역동적인 그래프 만드려면 참아야겠죠. 



동시에 여러개의 그래프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많이 하는 분들은 한 번 참고해 보세요. 


https://datagifmaker.withgoogle.com/edi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