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스톡사진 서비스 포토리아에서 가장 잘 팔리는 2016년 인기 이미지 트랜드

by 썬도그 2017. 1. 5.
반응형

 스톡 사진이 뭔가? 하는 분들에게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스톡 사진이란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돈을 지불하고 사진을 구매하는 유료 사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스톡 사진은 사진가가 스톡 사진 사이트에 올리면 기업이나 개인이 돈을 주고 그 사진을 구매합니다. 이 스톡 사진을 중개해주는 서비스가 스톡 사이트입니다.

유럽 스톡 사진 서비스 1위인 포토리아가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이미지 트랜드를 소개했습니다. 2016년 한 해 동안 광고, 웹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포토리아 스톡 사진 중 5개의 인기 트랜드입니다. 


포토리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2016 인기 이미지 트랜드

1. 화살표. 이정표

많은 기업들의 홈페이지에 가보면 항상 있는 이미지 중 하나가 이 화살표입니다. 또한, 컨설팅이나 기업의 비전을 담을 때 이 이정표 이미지를 흔히 사용하죠. 특히, 빈 이정표나 화살표는 직접 텍스트를 넣을 수 있어서 더 인기가 높을 듯 하네요. 



2. 유니버셜 언어

만국 공통어는 없습니다. 다만, 영어가 국제 통용 언어로 인기가 높을 뿐이죠. 그러나 만국 공통어는 있습니다. 우리가 즐겨 사용하는 이모티콘이 만국 공통어입니다. 이모티콘은 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이미지만 봐도 어느 정도 의사전달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특히, 텍스트의 약점인 감정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점을 이모티콘이 메꾸고 있습니다. 

유니버셜 언어인 이모티콘 이미지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이모티콘 스톡 사진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이모티콘 세트가 1장의 사진이라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한 몫 했을 듯 하네요. 



3. 건강, 웰빙

신선한 과일과 채소 이미지는 인기가 높습니다. 이는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기 때문이죠. 같은 채소 과일 이미지라고도 해도 인스타그램 스타일로 깔끔하게 정리한 이미지가 더 인기가 높습니다. 


4. 비지니스 

기업 홈페이지의 단골 손님이자 사업가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에도 많이 볼 수 있는 이미지가 비지니스 이미지입니다. 계약을 체결하는 장면은 어느 국가에서나 통용되는 이미지입니다. 이러한 비지니스 환경에서의 인물 이미지는 역동과 생산성, 진보를 상징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파란 하늘

햇살이 가득한 파란 하늘은 자유, 영감, 긍정적인 마인드를 상징합니다. 또한 창의력과 현실을 표현하기에도 좋습니다. 제가 노려볼만한 트랜드가 이 파란 하늘이네요. 

올해 스톡 사진에 도전해 볼까 하는데 이런 인기 트랜드를 노려서 촬영해 보는 것도 효과적인 사진 생산 활동이 될 것 같네요. 스톡 사진에 도전을 하기 위해서 풀프레임 DSLR도 구매할 예정입니다. 

포토리아(Fotolia by Adobe)에 대해 

포토리아( www.fotolia.co.kr )는 사진, 일러스트, 비디오 등, 7,000 만건 이상의 디지털 콘텐츠를 보유한 세계적인 스톡이미지 라이브러리이다. 크라우드소싱 방식으로 운영되어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판매하고 수요자는 고품질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미지, 비디오 장터이다. 포토리아는 지난 2004 년 뉴욕에서 설립되었으며, 현재 어도비(Adobe) 제품군의 일부분이다. 포토리아에서 스톡작가로 활동하게 되면 포토리아 뿐만 아니라 Adobe Stock 을 통해서도 동시에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톡작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kr.fotolia.com/Info/Contributor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tolia 페이스북 공식 팬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FotoliaKore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