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OST라는 신생 카메라 브랜드가 있습니다. 카메라 제조가 문턱이 높은 산업이라서 좀 놀랍긴 하네요. 이 회사는 2014년 3월 대만에서 태어난 회사로 KNOST FF라는 카메라를 선보일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온다 나온다 말만 많았지 실제 제품이 나오지 않아서 사람들의 기억에서 잊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새소식을 업데이트 하면서 드디어 출시한다고 공지를 했네요


레인지 파인더, 풀프레임 미러리스 KNOST

외모는 라이카 M 시리즈 같습니다. 레인지 파인더 풀프레임 디지털 카메라인데 외모도 그렇고 라이카 M마운트 사용하는 것도 그렇고 라이카 의탁형 카메라네요. 카메라 바디 제조는 쉬워도 렌즈 제조까지 하긴 어려우니 라이카 렌즈 이용하는 방법을 택했네요


라이카 보급형 카메라 같기도 하고요. 모든 조작은 수동으로 촬영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수동 조작에 익숙해지면 보다 창의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색은 블랙과 화이트 모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디는 알루미늄과 탄소 섬유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KNOST 풀프레임 레인지 파인더 미러리스는 라이카처럼 중앙 부분이 상이 겹치는 AF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모로 살펴봐도 딱 라이카 M시리즈와 비슷하네요. 



또한 KNOST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가 탑재됩니다. 
스펙은 이전에 공개된 스펙에 따르면 2400만 화소 , ISO 100 ~ 6400, 최대 셔터스피드 1/4000초, 레인지파인더 MF, 라이브뷰 MF, 광학 뷰파인더와 전자식 디스플레이로 스펙은 평이합니다.

이 KONOST 레인지 파인더 풀프레임 디지털 카메라는 나온다는 말만 있다가 드디어 2017년에 출시되네요. 2017년 상반기에는 레인지 파인더 디지털 카메라 베타 버전이 나오고 하반기에 다른 제품 나올 예정입니다. 



워낙 정보를 적게 공개하고 있는데 2017년 하반기에 나오는 KONOST 카메라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가 나올 듯하네요. 따라서 레인지파인더 디지털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가 나올 듯합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좀 싸게 나올 듯합니다. 싸게 나온다고 해도 회사에 대한 신뢰가 없기 때문에 구매욕이 생기지는 않네요. 

출처 : http://konost.com/rangefinder/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