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매일 안드로이드폰 배경화면을 바꿔주는 구글 공식 어플 '배경화면'

by 썬도그 2016. 10. 25.
반응형

매일 들여다 보는 스마트폰, 이 스마트폰 바탕 화면을 잘 바꾸는 사람도 있지만 고정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도 거의 고정해서 사용하지만 솔직히 매일 똑같은 바탕화면을 보는 것도 지겹죠. 그렇다고 매일 바꾸기엔 좋은 사진 찾으러 다니는 것도 일입니다. 

이런 고민을 구글이 해결에 나섰습니다. 

구글은 며칠 전에 구글 공식 앱인 '배경화면'을 선보였습니다.  이 배경화면 앱은 매일 자동으로 배경 화면을 바꿔줍니다.




설치를 하면 메인 스크린과 잠금 화면 2개의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은 내가 촬영한 사진을 배경으로 할수도 있고 구글이 제공하는 배경화면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배경화면은 도시경관, 생물, 텍스처, 지구, 풍경사진, 라이브 배경화면 등의 주제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다른 풍경사진으로 갈고 싶으면 풍경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도시경관을 눌렀더니 다양한 사진들이 보이네요. 저 사진들로 매일 배경화면으로 변경됩니다.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할 때는 와이파이 접속시에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잠금화면과 배경화면을 동시에 같은 사진으로 동기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별다른 기능이 있고 아주 유용하다고 할 수 없지만 지루한 배경화면을 매일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앱입니다. 

'배경화면'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