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사진을 유명 미술 그림처럼 바꿔주는 안드로이드용 Prisma 출시

by 썬도그 2016. 7. 26.
반응형

최근 가장 핫한 앱은 '포켓몬 고'와 'Prisma'입니다. Prisma(프리스마)는 러시아 개발자가 만든 사진앱으로 사진을 다양한 그림 화풍으로 변화 시켜줍니다. 그것도 무려 30개나 되는 많은 그림 화풍을 제공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유명 그림풍으로 바꿔주는 사진앱 Prisma 라는 글을 통해서 소개를 한 적이 있는데 반응이 무척 뜨거웠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유저들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무척 아쉬웠습니다. 개발사는 7월에 안드로이드용 Prisma를 출시하겠다고 약속을 했고 드디어 그 약속이 실현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Prisma

구글플레이에서 Prisma를 검색하면 엄처나게 많은 Prisma 앱이 나옵니다. 어떤 것을 받아야할 지 모를 정도죠. 그런데 그 앱들 다 가짜 앱입니다. 저도 한 3개는 가짜 앱을 설치했다가 지웠네요. 구글은 이런 가짜앱을 왜 방치하는 지 모르겠네요. 낚시질 하는 인간들 엄청 많네요. 

Prisma의 진짜 앱은 위 왼쪽 이미지에서 붉은 칠을 한 앱이 진짜입니다. Prisma Lab에서 개발했고 삼각형 아이콘으로 된 것이 진짜 앱입니다. 평점이 4.5입니다. 

구글플레이 Prisma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uralprisma

위 링크에서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설치를 한 후 촬영한 사진이나 사진 촬영을 해서 얻은 사진을 이용해서 그림 같은 사진으로 변환을 해줍니다. 일종의 사진 필터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점은 네트워크 신경망 기술을 이용했다고 하네요. 





아래에 마음에 드는 그림 화풍을 선택합니다. 그림 화풍은 엄청나게 많네요. 총 30개나 됩니다. 마음에 드는 그림을 선택한 후 변환을 하면 생각보다 좀 시간이 걸리네요. 

사진 결과물 위에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그림 필터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몬드리안 화풍은 별로네요. 모자익은 꽤 인기가 많은 필터입니다. 



필터 종류도 많고 정말 그림처럼 보여지는 사진을 만들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분들도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아주 재미있습니다.

구글플레이 Prisma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uralprism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