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교통사고 사망자 수보다 많은 미국인의 총기 사고 사망수

by 썬도그 2016. 6. 14.
반응형


헬조선이 그나마 미국보다 나은 점은 어느 날 갑자기 죽을 일이 미국보다는 낮습니다. 며칠 전에 일어난 미국 올랜드의 총기 난사 사건으로 50명이 사망하는 모습을 보고 다른 나라에서 살고 싶지만 미국에서는 절대로 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총기 사고가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미국은 총의 나라이니까요. 미국 총기협회는 미국 공화당을 강력하게 밀어주는 협회로 미국 공화당 선거 자금을 꽤 많이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러니 미국 공화당은 오마바 대통령이 눈물을 흘리면서까지 총기 규제를 해야 한다고 해도 들은 척도 안 합니다. 보세요. 공화당 대선 후보로 떠오른 트럼프는 이번 총기 참사를 총이 문제가 아니라 이슬람인이 문제라고 하잖아요. 



<AR-15 소총>

미국 민주당은 총기 사용을 아예 없애기 어렵기 때문에 살상력이 너무나 좋은 총기는 민간인들이 가지고 못하게 하자고 하지만 공화당은 듣는 척도 안 합니다. 이번 올랜드 총기 사고는 범인이 1명입니다. 1명이 클럽에서 난사를 해서 순식간에 많은 인명 피해를 낼 수 있었던 것은 AR-15의 높은 살상력 때문입니다. 

M-16 계열인 이 소총은 낮은 반동력과 연사력이 좋아서 살상력이 뛰어납니다. 따라서 이런 가공할만한 소총은 민간인에게 팔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나 미국은 이런 총기 규제가 너무도 어렵네요. 이번 총기 사고에서 볼 수 있듯이 미국은 총 맞고 객사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아무 잘못이 없어도 재수 없으면 총알이 날아오는 나라입니다.

그럼 이 총기사고로 1년에 죽는 사망자수는 얼마나 될까요?

출처 : http://www.vox.com/2015/10/3/9446193/gun-deaths-aids-war-terrorism

VOX.COM의 기사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에이즈, 전쟁, 불법 약물 과도 복용 사망자보다 총기 사고로 사망하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하네요. 아래 자료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와 질병 관리 예방 센터와 아프카니스탄 분쟁, 이라크 전쟁 정보를 정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든 그래프입니다.

데이터 집계 기간은 2001년에서 2013년입니다. 

 

 


2001~2013년 사이의 총기 사망 사고와 에이즈, 전쟁, 약물 사망자 수 비교

총기 사고에는 총으로 자살한 사람, 정비 중 사고로 사망한 사람과 총을 맞고 죽은 사람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총기 사망 사고는 해마다 소폭으로 증가 하고 있습니다. 2013년 총기 사고 희생자는 3만 3천명이고 12년간 35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이 수는 같은 기간 에이즈와 약물, 아프칸, 이라크에서 사망한 군인의 숫자를 다 더한 수보다 높습니다.

구체적으로 각각의 사망 원인과 총기 사망 사고와 비교해 보면

 

테러

이번 올랜드 사건도 테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IS 명령에 의한 것인지 자발적인 것인지는 조사를 해봐야 할 것입니다. 미국은 테러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총기 사망 사고가 앞도적으로 많네요

 

 

불법 약물 과다 복용

약물 과다 복용으로 사망하는 사람도 꽤 많고 계속 증가 추세입니다. 최근 증가수가 가파르네요.

 

 

전쟁

아프카니스탄이나 이라크에서 사망하는 미군들의 숫자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2007년에 좀 증가하고 현재는 아주 적네요. 미군은 2001년부터 12년간 6863명이

 

 

에이즈

 

80년대 에이즈 공포는 엄청났죠. 그러나 지금은 에이즈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 되었고 감염 경로을 알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에이즈에 대한 지식이 높아지고 치료제도 많이 나와서 사망자 수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총기 사망보다 더 높은 것이 교통사고입니다. 그러나 교통사고는 2006년을 정점으로 계속 떨어져서 2013년 3만 3천명으로 줄었습니다. 이는 총기 사망수와 비슷한 숫자입니다. 이렇게 사망자 수가 급감하는 교통사고와 에이즈는 정부가 적극적으로 계도하고 시스템을 변화 시키면서 사망자 수를 줄이는데 총기 사망사고는 공화당과 같은 우익 세력들이 적극적으로 방해하고 있기 때문에 규제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보기엔 이 총기 사망 사고가 간헐적으로 나와서 그런데 한 300명 이상 한 장소에서 총기 난사로 사망해야 미국인들이 뭔가 잘 못되었구나 느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