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포인2 크롬북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 리스트

by 썬도그 2016. 1. 27.
반응형

포인2 크롬북에 대한 반응이 무척 좋네요. 정식 출시 전에 미리 써보고 있는데 싼 가격과 빠른 부팅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반응이 좋을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 반응과 질문을 추려서 계속 포스팅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같은 인터넷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모두 지원

크롬북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신개념 노트북입니다.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몇몇 분들이 동영상 재생에 대해서 문의를 하네요. 이 크롬북은 인터넷에 접속을 해야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웹 기반 노트북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와 비메오같은 스트리밍 동영상 사이트 영상은 잘 작동합니다.

넷플릭스도 잘 작동하네요. 앞으로는 동영상 소비도 스트리밍으로 하는 시대가 되기 때문에 동영상 감상하는데 큰 불편은 없을 것입니다. 


네이버 TV캐스트 보는 법

네이버는 720P나 1080P해상도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려면 액티브X 같은 것을 깔아야 합니다. 이거 깔기 싫어서 야구 중계를 다음에서 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네이버에서 고해상도 스트리밍은 재생이 안됩니다. 420P까지만 지원됩니다.

이에 포인2 크롬북 블로그에는 자세한 우회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블로그 운영을 아주 잘합니다. 소비자가 궁금해 할 수 있는 정보를 블로그에 차곡 차곡 쌓고 있네요. 이런게 고객 서비스지 다른게 아닙니다. 꼭 전화로 물어보게 할 필요 없죠. 



네이버에서 고해상도 스트리밍 동영상을 보려면 크롬 웹스토어에서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를 검색해서 확장프로그램 카테고리에서 가장 처음에 뜨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안경을 쓴 아이콘 설치하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 상단에 안경낀 아저씨 아이콘이 뜨는데 이걸 눌러서 사파리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Mac Safari7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는 이 노트북을 맥북으로 속이는 행동입니다. 네이버는 이상하게 맥북에서는 고해상도 동영상 스트리밍을 허용하면서 크롬에서는 막아 놓았네요. 



네이버 TV캐스트도 POIN2 크롬북으로 1080P로 볼 수 있네요. 


그럼 다음 TV팟은 어떨까요? 다음은 아무 것도 설치 하지 않아도 1080P까지 잘 나옵니다. 그러나 1080P같은 풀HD 스트리밍으로 보면 약간 끊기는 느낌입니다. 11인치 노트북이기에 720P HD영상으로 충분하죠. HD모드로 보니까 끊기지 않고 잘 재생되네요.



외장하드에 있는 영화 동영상은 어디까지 재생이 가능한가?

저에게 질문한 분은 외부 동영상 재생이었습니다. 외장하드에 저장된 동영상을 어디까지 재생 가능한지 물으셨습니다.



여러가지 파일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MP4파일은 잘 재생되네요.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는데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솔직히 이 노트북은 웹 기반이라서 이렇게 동영상 보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소개합니다. 


mp4파일 등은 재생이 잘 됩니다. 



문제는 MS사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AVI나 WMA같은 윈도우 계열 코덱을 쓰는 동영상은 재생이 안됩니다. 이에 포인2 크롬북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해보니 지원 가능 동영상 파일과 지원 코덱을 보내주셨습니다. 




참고로 http://blog.poin2.com/?s=%EB%8F%99%EC%98%81%EC%83%81에 가면 자막 파일이 있는 동영상 재생해서 감상하는 팁도 있습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