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강풍이 불어서 크리스마스 캐롤이 거리에서 사라져서인지 불경기라서 그런지 아니면 크리스마스가 상업적인 이벤트로 변질되어서 그런지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는 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유일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것은 도심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틈나는대로 지나가면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카메라로 촬영해 봤습니다. 그리고 그 크리스마스 트리를 내 마음대로 별점을 매겼습니다. 


상암 MBC의 곰돌이 트리

상암 MBC 앞에는 거대한 인간 모형 2개가 있습니다. 소통을 표현한 듯한데 정작 MBC 방송사는 불통의 방송사죠. 


이 상암 MBC는 크리스마스를 맞아서 거대한 곰돌이 트리를 선보였습니다. 나무 트리가 아닌 곰돌이 트리인 것이 후한 점수를 줬습니다. 변별력이 있네요

주변 경관과 스케이트장과 잘 어울립니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 ★☆

신세계 백화점 본점은 매년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기로 유명합니다. 매년 똑같은 장식을 하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여기는 매년 다른 장식을 해서 사람들의 감탄사를 자아냅니다. 올해는 빛을 먹고 자란 식물의 느낌이 가득하네요. 빛줄기가 주렁 주렁 열렸네요. 





외벽을 빛덩굴로 감쌌습니다. 아르르보 장식의 느낌이 강하네요. 신세계 백화점 앞에는 분수가 있는데 이 분수는 매년 똑같은 모습이지만 항상 볼 때 마다 웅장한 느낌이 듭니다. 세트로 볼 수 있는 곳이죠. 다만 올해는 화려함 보다는 단아한 느낌이 강하네요. 



롯데백화점 본점 별점 :  ★

서울 도심에서 가장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는 곳은 롯데백화점 소공 본점입니다. 매년 수억 원을 들인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는 곳이죠.  다만, 예년에 비해서 올해는 성의가 많이 떨어지네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 놓던데 올해는 규모가 작은 트리로 대체했네요.  불경기 때문인 듯하네요. 롯데라는 기업이 올 한해 내외홍이 많았기도 했죠



그러나 변하지 않는 것은 롯데 호텔 앞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은 가장 화려하네요



롯데 호텔 안에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크기도 생김새도 그냥 별로입니다. 


그러나 롯데백화점 외벽 장식은 최고네요




특히 롯데 영 플라자 외벽 장식은 국내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길 건너 명동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시청 앞 크리스마스 트리 별점 : ★

서울시가 만든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는 원뿔 형태에 크기만 큰 트리네요. 볼품 없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원래 나무에 트리를 달아야 하는데 요즘은 이런 원뿔 형태가 너무 많네요. 개인적으로는 별로 보기 좋지 않습니다. 그냥 형식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서요


현대미술관 서울관의 소원 엽서 트리 별점 : ★

삼청동 가는 길에는 예쁜 가게들이 많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곳도 많죠. 


작은 꽃가게는 크리스마스 빛이 가득하네요


현대미술관 서울분관의 한 음식점은 와인병에 크리스마스 장식 전구를 넣어서 트리를 만들었네요. 기발하네요. 



이런 기발함은 또 있습니다. 현대미술관 서울 분관 입구에 가면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는데 다른 곳과 달리 소원 엽서를 붙일 수 있습니다.





소원이 주렁 주렁 열렸네요. 저 소원이 트리의 방울보다 더 빛을 내는 듯합니다.



청계광장  LED 크리스마스 트리 별점 : ★

청계광장에도 대형 트리가 있습니다. 이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는 다른곳과 다른 점이 있는데 바로 LED트리로 색이 수시로 바뀝니다. 한가지 색만 내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비해서 이 트리는 각가지 색을 냅니다. 




청계광장을 지나 청계천도 빛 축제를 하니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강남역 KB손해보험 트리 별점 : ★

KB손새보험은 금방울로 치장을 했네요. 단순한 구조이지만 경건한 느낌도 들게 합니다. 



강남 파이낸스 센터 트리 별점 : ★

선물 상자에 후한 점수를 주게 하네요. 붉은 색 방울과 녹색 트리가 크리스마스 상징색을 잘 표현했습니다. 




교보빌딩 트리 : ★★☆

광화문 교보문고가 있는 교보빌딩 앞 트리는 화려함이 뛰어난 트리입니다. 빛이 가득한 트리이고 트리 장식도 빛을 냅니다. 다만, 접근성이 무척 떨어지는 것이 아쉽네요




밀레니엄 서울 힐튼 트리 별점 : ★

별 다섯개 만점은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일단 규모에서 압도 당합니다. 정말 거대함 그 자체입니다. 


장식은 은색과 금색 투톤으로 정갈하게 디자인했고 방울 장식으로 치장했습니다. 트리 밑에는 선물 박스가 가득하고요. 



심지어 이 트리 돌아가는 트리입니다. 제가 이것만 보고 별 다섯을 준 것은 아닙니다. 이 트리 주변에 소인국이 있습니다.




매년 서울힐튼은 자선열차를 운행하는데 이 미니어처 세상을 통해서 불우이웃을 돕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이죠.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뛰어난 소인국이 아닐까 할 정도로 정교함에 움직이는 기차가 수시로 지나 다녀서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합니다. 




이런 크리스마스 장식이 있어서 그나마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네요. 이미 상업주의에 물든 크리스마스이지만 그럼에도 크리스마스에는 따스한 일들이 많이 일어났으면 합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