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언제 어디서나 즐겨 볼 수 있는 인기미드 동영상 천국. LTE 비디오 포털/유플릭스 무비

by 썬도그 2015. 10. 5.
반응형

제 블로그 방문자 숫자를 보면 3년 전부터 모바일 방문자가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모바일이 수년 전부터 PC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사용 도구가 되었습니다. 특히, 콘텐츠를 주로 소비만 하는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쪽으로 인터넷 기울기가 기울어지다 보니 많은 인터넷 관련 사업자들이 모바일 서비스에 더 큰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도 앱에서 쇼핑하고 결제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늘어나고 있고 뉴스나 검색도 스마트폰에서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 보면 졸면서도 어제 못 본 예능이나 드라마 또는 미국 드라마나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동영상은 시각과 청각을 다 흡입하기 때문에 다른 매체보다 몰입도가 꽤 높습니다. 그 몰입도 때문에 지루하고 고루한 출퇴근 시간이나 약속 장소로 이동할 때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동영상 감상하면 시간이 정말 빨리 갑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에게 

좋은 LTE 비디오 포털

LTE 비디오 포털은 LG U+가 제공하는 비디오 포털 서비스입니다. 무려 13만 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비디오 모둠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TV, TV다시보기, 스포츠, 게임방송, 최신영화, 최신미드, 유튜브 인기 영상, 자격증 강의, 다큐, 인문학특강, 외국어, 다이어트 등의 다양한 영상물을 유료 또는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LTE 비디오포털'이라고 검색하면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U+ 스마트폰 이용자가 아닌 SKT, KT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LTE 비디오 포털 이용방법

1. LG U+ New음성무한 29.9이상 모든 요금제 또는  New 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38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 무료
2. 기존 무한대 85/89 비디오 요금제 사용 고객도 무료
3. U+ tvG 이용자도 무료
4. 비디오 포털(TV Light 포함) 및 유플릭스 무비 월정액(1달 7천원) 가입자도 무료


최신 영화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볼 수도 있고 직접 다운로드를 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영화 파일이나 드라마 파일은 저작권 때문에 PC에 옮겨서 볼 수는 없습니다. 



LTE 비디오 포털 앱을 설치하면 화면에 독특한 위젯이 둥둥 떠 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유플릭스, 인문학특강, 외국어, 맛집, 경영 자격증 영상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호 하는 메뉴를 등록하면 메뉴를 바꿀 수 있습니다.



LTE 비디오 포털은 IPTV처럼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동영상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때 내는 개별적인 다운로드 요금제와 함께 월정액을 내고 무제한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비디오포털TV 월정액, 유플릭스, 키즈 월정액, 애니 월정액 등이 있습니다.




LTE 비디오 포털 서비스는 다양한 월정액 서비스가 많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프리미엄 지식팩과 유플릭스 기본입니다. 프리미엄 지식팩은 3만 편의 외국어, 자격증 강의, 명사 특강과 생활정보가 담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플릭스는 최신 미드와 최신 영화와 다큐멘터리, 고전 명작, 다양성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의 2만 2천 편의 영화와 드라마를 1달 내내 무제한으로 볼 수 있습니다. 라디오처럼 내가 골라서 영화를 볼 수 없고 제공 되는 영화만 볼 수 있지만 대신 저렴한 가격에 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유플릭스가 좋은 점은 모바일뿐 아니라 PC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던 영화를 집에 도착해서 PC에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기 미드 히어로즈5 리본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히어로즈1~4시즌도 몰아서 볼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시즌1~시즌4는 유플릭스 무비에서 히어로즈 리본은 비디오포털에서 즐겨보세요!

LG U+는 NBC 유니버셜과 독점 계약을 하고 LTE 비디오 포털을 통해서 최신 미드를 미국과 동시에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제 미드 동시간 방송의 시대가 되었네요. 


9월 25일 첫회가 방영된 히어로즈5 리본은 예상대로 기대치에 상응하는 쫀쫀한 스토리로 무장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히어로즈는 우리 사이에 초능력이 있다는 깃발 아래 다양한 초능력자(이보)를 캐릭터화한 인기 미드입니다. 이번 히어로즈 시즌 5 리본은  주요 캐릭터를 전면 교체한 후 다시 시작하는 리부트 시리즈입니다. 

히어로즈 리본 1화에는 이 새로운 시리즈의 신박함이 잘 담겨 있었습니다.
텍사스 오데싸에서 일반인과 초능력자(이보)가 서로 상생의 손길을 내밀었으나 그 행사장에서 대형 폭발이 일어나서 많은 일반인들과 초능력자가 모두 죽게 됩니다. 다수인 일반인들은 초능력자들을 악마로 규정하고 초능력자를 제거할 대상으로 여깁니다. 


이에 초능력자들은 회의를 해서 일반인들과 싸울 것인지 아닌지를 논의하게 되죠. 그때 갑자기 번개머리 흑인여자와 남자가 들어와서는 이 초능력자를 모조리 죽여버립니다. 이로써 다시 초능력자와 일반인 사이의 갈등이 시작됩니다. 


1편에서는 다양한 초능력자가 등장합니다. 시공간을 이동 시키는 능력이 있는 꼬마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서 초능력자 처단자인 번개머리 자경단 커플을 멀리 보내버립니다. 


또 한 명의 흥미로운 캐릭터는 일본 소녀 캐릭터 미코입니다. 아버지 방에 있던 검을 펼치자 갑자기 게임 속 세상이 펼쳐지는 기이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드라마와 게임의 하이브리드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캐릭터이네요. 


모든 캐릭터가 새롭게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 '노아 베넷'은 전편에 이어서 히어로즈 리본에서도 나오는데 기억 상실증에 걸려서 자신의 과거를 알지 못합니다. 자신의 기억을 회복하려는 노아 베넷의 이야기가 펼쳐질 듯 하네요. 확실히 여러 캐릭터가 각자의 캐릭터를 구축해 가는 과정이 13부작인 히어로즈 리본의 재미를 제공할 듯합니다.




건너뛰기를 해도 바로 재생되는 LTE 비디오 포털

LTE 비디오 포털의 재생 성능을 테스트해봤습니다. LTE 비디오 포털에는 무료 영화관도 있는데 몇몇 최신 영화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무료 제공 서비스를 통해서 동영상 서비스의 품질을 미리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 서비스가 점점 다운로드에서 스트리밍 시장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서비스는 데이터 사용을 하지 않기에 좋지만 내부 저장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스트리밍으로 시청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면 데이터 사용량이 꽤 많이 나오죠.

LG U+ 는 New 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38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면 하루 LTE 비디오 포털 전용 데이터 1GB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는 60분 짜리 드라마 1편, 영화는 1시간 정도 시청할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따라서, 출퇴근 길에 미드 1편 정도 시청할 수 있고 영화도 앞부분 1시간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보고 집에 도착한 후 와이파이로 접속해서 나머지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스트리밍 서비스는 구간 점프 기능이 핵심입니다. 시청을 하다가 중간부터 보고 싶으면 중간으로 점프해도 바로 재생이 되어야 합니다. LTE 비디오 포털은 중간으로 점프를 해도 마치 다운로드한 영상을 재생하는 것처럼 바로 재생이 되네요. 수차례 이리저리 구간 점프를 했는데도 바로바로 재생되네요. 


또 하나는 이어보기 기능입니다. LTE 비디오 포털은 이 건너뛰기와 이어보기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매끄럽게 건너 뛰고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청한 동영상은 보관함에 저작이 되어서 다시 바로 꺼내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동영상을 유료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LTE 비디오 포털은 출퇴근 시간에 지루하지 않게 해주는 좋은 동반자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해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LTE 비디오 포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LG U+ 비디오 포털 ( http://goo.gl/z8NRj7 )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LG 유플러스로부터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