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구글 검색을 이용한 리릭 비디오 CeeLo Green의 Robin Williams

by 썬도그 2015. 7. 19.
반응형

아이돌 가수들 보면 배우가 되기 위한 연예인 지망생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음악이 목적지가 아닌 음악이 연예인이 되기 위한 수단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음악 시장이 축소되었고 음악만 해서 평생 먹고 살기 힘들어지자 더 큰 돈을 벌고 보다 생명이 긴 배우가 되려는 아이돌 가수들이 많습니다. 이게 다 음반 시장이 붕괴되었기 때문이죠. 제주는 가수라는 곰이 넘지만 수익은 이통사가 챙기는 시대의 슬픈 단면입니다. 이렇게 음악으로 버는 돈이 줄어드니 가수들은 그럴싸한 뮤직비디오도 잘 만들지 못합니다. 특히나 가난한 뮤지션들은 뮤직 비디오를 만들지 못하거나 만들어도 조악하게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이 뮤직 비디오를 안 만들어도 되지만 음악을 스트리밍과 함께 유튜브로 소비하는 분들이 많아서 조악하더라도 뮤직 비디오를 만들어야 합니다.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뮤직 비디오가 리릭 비디오입니다. 이 리릭 비디오(lyric video)입니다. 이 리릭 비디오는 노래의 가사 내용만 텍스트로 써서 보여주는 아주 단순하고 간단한 뮤직비디오입니다.

2013/12/01 - [IT/가젯/IT월드] - 타이포그래피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주는 슈퍼스트링(Superstring) 슈퍼스트링 같은 리릭 비디오 만들어주는 도구가 있을 정도로 리릭 비디오는 가난한 뮤지션들의 좋은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래퍼 CeeLo Green은 얼마 전에 돌아가신 명배우 '로빈 윌리암스'를 기리는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주 기발한 발상으로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CeeLo Green은 구글 검색에 가사 내용을 넣고 그 가사를 검색 결과로 뱉어내는 구글의 실시간 검색을 적극 활용하는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한국의 네이버와 다음은 실시간 검색이 없기 때문에 불가능하지만 구글은 검색창에 검색어만 넣어도 바로 바로 검색 결과를 결과창에 보여줍니다. 최근에는 상단에 탭을 넣어서 웹검색, 이미지, 쇼핑, 비디오라는 카테고리도 분류하고 있습니다. 

 

 

 

아름답거나 신기하진 않지만 아주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노래도 좋네요

출처 : http://ceelogreen.com/robinwilliam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