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MS사가 만든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by 썬도그 2015. 6. 9.
반응형

누구 닮았다는 소리는 기분이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습니다. 잘생긴 연예인 닮았다면 칭찬이지만 못생긴 연예인 닮았다면 기분 좋지 않죠. 그래서 아예 못생긴 연예인 닮으면 뒷담화로 합니다. 그런 연예인 닮았다는 말이 진실인지 아닌 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주관적이니까요. 그래서 기계나 프로그램의 힘을 빌립니다. 몇년 전에 푸딩이라는 앱으로 얼굴 비교 하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지금은 유행이 지나서 하는 사람이 없네요. 그런데 MS사가 이 얼굴 비교 사이트를 만들었네요.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https://www.twinsornot.net/ 라는 사이트는  얼굴 비교 사이트입니다. 일전에 사진으로 나이를 측정해주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How-Old.net 라는 사이트를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얼굴 비교 사이트를 선보이네요. 

MS사가 이미지 검색에 큰 투자를 하나 봅니다. 구글이 최근에 구글포토 등으로 이미지 검색 쪽으로 기울어지는 모습인데 MS사도 가만히 있지는 않네요. 이 서비스는 MS사의 얼굴 인식 API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무려 이 사이트 만드는데 4시간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럼 재미삼아서 비교해 볼까요?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가장 닮은 꼴 대표주자인 윤종신과 정우성의 비교입니다. 무려 88%나 되네요. 윤종신이 괜히 닮았다고 하고 다니는 것이 아닙니다. 재미있는 것은 윤종신의 여자 없는 남자들 뮤직비디오에 정우성이 깜짝 출연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M-z_vtlbgg 보러가기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또 한 명의 윤종신 닮은 꼴인 진중권 교수네요. 아쉽게도 75% 밖에 안되네요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김무열과 션이 닮은 꼴이라는 소리가 있는데 25% 밖에 안 되네요.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아오이 유우와 너무 닮아서 깜짝 놀랬던 모델 손수현은 100%네요 클론 수준이네요.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먼가 이상해서 아오이 유우의 표정이 다른 사진으로 비교하니 정확하게 100%라고 하네요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이번엔 아이유와 신봉선, 80%네요. 역시 두 사람은 정말 닮았어요. 느낌은 비슷하지만 대우는 천지차이죠.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그러나 아이유가 코찔찔이던 시절에는 신봉선과 판박이네요. 실제로 아이유가 마시멜로우 노래 부를 때의 위 사진을 보고 신봉선인 줄 알았습니다.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또 한 명의 클론이 있는데 소지섭과 리틀 소지섭이라는 유승호가 100% 클론 판결이 났네요

닮은 꼴 얼굴 비교 사이트 TwinsOrNot.net

오이랑 오이라는 별명이 있는 컴버배치는 에러가 났네요. ^^ 
흥미로운 사이트입니다. MS사가 점점 개방 정책을 펼치는지 이런 재미있는 기술도 만들어내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