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팍스넷 증권정보로 증권 투자 연습을 할 수 있는 '주신의신'앱

by 썬도그 2015. 1. 9.
반응형

2008년 약 3개월 동안 주식을 해 봤습니다. 소심한 성격이고 워낙 주식해서 망했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할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여러 주식 책을 읽고 경제 관련 서적을 읽고 난 후 주식 투자에 도전을 해 봤습니다. 전 재산을 몽땅 털어서 하는 것이 아닌 용돈 같은 약간의 여유 돈으로 하는 가벼운 주식이었습니다. 

그렇게 한 3개월 동안 주식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주식이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과 함께 중독성이 무척 강하다는 것과 상투를 잡은 주식의 마이너스 수익률을 낮추기 위해서 물타기 하다가 망한 경험을 넘어 주식에 빠져서 일상이 피폐해지는 모습까지 봤습니다. 

결국 약 5만원 정도의 손해만 보고 주식을 끊었습니다. 주식을 하면서 느낀 것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인인 제가 아는 정보란 뉴스에 올라오는 기사가 전부고 뉴스화 되면 그 정보면 거의 쓸모가 없는 정보더군요. 주식쟁이들은 어떻게 아는지 미리 정보를 알고 있다는 것과 다양한 정보 채널을 가동해서 어떤 주식이 오를지 내릴 지를 미리 알거나 감으로 압니다. 

특히, 주식은 낮이 아닌 밤에 잘 준비를 해야 합니다. 미국 시장과 유럽 시장의 흐름과 호재와 악재를 분석하고 그 상장 업체의 영업이익률 등등 별별 것을 다 봐야 합니다. 이거 일반인이 하면 하루 종일 주식 창 켜놓고 봐야 합니다. 이러다 돈은 돈대로 날리고 몰골은 피폐해지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많이 하는 주식투자 방식이 펀드입니다. 펀드는 간접 투자 방식인데 요즘은 수익률이 좋지 못해서 시큰둥합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증권 방송을 보면서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이쪽은 주식 고수분들이 방송을 하면서 이 주식 사라, 저 주식 사라라고 지시하면 그걸 사고 이 주식 팔아라라고 하면 팔면 됩니다. 모든 것을 주식 고수분만 따라하면 되기에 자기 할일 하고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주식이나 증권 방송이나 모든 주식의 수익과 손해는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 고수분들이 하는 증권 방송은 수익률이 좋은 주식 고수일수록 인기가 높습니다. 주식 고수들은 주식 거래시의 거래 대금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받아서 운영을 합니다.  이 주식 방송은 초짜인 내가 주식 투자 하는 것 보다 고수가 하기 때문에 수익률이 좋습니다.

물론, 마이너스 수익이 나기도 하고 그 책임은 주식 고수가 지지 않습니다. 그냥! 죄송합니다라고 끝이죠. 다만, 주식 투자를 할 생각이라면 이런 고수들의 방송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주식을 해보면서 느낀 것은 합법적인 도박이라는 비판도 있지만 잘만 이용하면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주식은 워낙 과감한 직접투자 이기 때문에 여유자금으로 하는 것이 좋지 집까지 팔아서 주식 투자 하면 아주 위험합니다. 그렇게 되면 주식은 바로 도박이 되고 본전 생각 때문에 물타기를 하다가 큰 돈을 잃을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여러 가지 책을 읽어 보세요. 책을 읽으면서 동시에 주식 투자 연습을 해보는 것입니다. 
주식 투자 연습을 하면서 주식이란 어떤 것인지 충분이 인지하고 좋은 점 나쁜 점을 느껴본 후에 실제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투자 연습을 할 수 있는 '주신의신'앱

주식 투자를 하기 전에 모의 주식 투자를 해보는 것도 큰 경험이 됩니다. 연습을 하고 실전에 들어가는 것이 무턱대고 들어가는 것 보다 좋습니다. 그래서 국내에는 수 많은 모의 투자 대회나  모의 투자 앱이 있습니다. 실제의 돈을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닌 가상의 돈으로 주식을 투자하고 그 수익률을 보면서 내 감각이 어느 정도인지 특정하고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주식의신'은 모의 주식투자 앱입니다. 

주식의신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dinfo.stockgod


구글플레이에서 주식의신으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의 신이라고 띄워 쓰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해야 합니다. 애플 아이폰용으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에스디인포에서 만든 주식의 신은 여느 모의 주식투자 앱과 달리 초간단합니다. 도움말, 커뮤니티, 공지사항과 대회랭킹 대회참여, 친구랭킹의 간단한 메뉴만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주식 시황을 전해주거나 내 주가의 등락폭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거나 주식하는법을 알려주는 주식어플은 아닙니다. 주식 시장이 끝난 후인 오후 3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주식 투자할 종목을 선택하고 주식 투자 대회에 참여를 해서 내 랭킹을 겨루는 앱입니다. 

따라서 아주 간단한 앱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누르면 개그맨 김재우가 설명을 해줍니다.
주식 정보는 팍스넷 같은 주식 정보 사이트를 통해서 주가 동향을 통해서 투자 종목을 고르거나 주식의신 대회랭킹에서 랭킹 상위권 분들이 고른 종목을 따라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 상위 랭커들의 투자 종목을 살펴볼 수 있는 주식의신

주식의신은 주식 시장이 끝난 시간에 주식 종목을 선정한 후 다음날 주식 시장이 끝난 후 오후 6시 30분에 내가 투자한 종목의 수익률로 랭킹을 정하는 주식투자대회 앱입니다. 따라서 주식을 중간에 사고 팔고 할 수 없고 시작가와 종가를 비교해서 수익률을  표시합니다.  랭킹은 최근 20일의 수익률 중에 가장 높은 사람이 1등을 하는데어제까지 랭킹 1위는는 몽땅연필님입니다. 
몽땅연필님 1월 8일 현재 수익률 25.35%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25%는 꽤 높은 수익이죠. 요즘 같이 박스장세에서는 10% 이상 수익내기도 힘듭니다. 

오늘이 33회차였고 내일은 34회차입니다. 전 33회차에 도전해 봤습니다. 
랭킹 5위인 나난나난님를 눌러보니 투자종목보기와 신뢰도분석 그리고 지난투자종목 메뉴가 있습니다. 
상위 랭커들이 어떤 종목에 투자를 했는 지를 알 수 있는데 고급 정보라서 어떤 종목을 투자했는 지를 보려면 별포인트를 내야 합니다. 투자종목보기는 별 20개를 지급해야 하고 지난투자종목은 별5개를 내야 합니다. 가입하면 주는 별 10개 중에 5개를 투자해서 나난나난님 지난투자종목을 보니 이지바이오와 위지트를 투자 했습니다. 

이렇게 랭킹 높은 주식고수들이 어떤 종목에 투자해서 수익을 내는지를 열람하고 따라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신뢰도 분석을 누르면 매일 매일의 투자 수익률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별은 10개에 1,100원입니다. 아프리카TV의 별풍선 같은건데 이 별 수익금의 일부를 열람을 당한(?) 랭커들에게 돌려준다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주식의신에 참여하지 않을까요? 앞으로 계획이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수익쉐어가 있다면 좀 더 폭발적인 성장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오후 주식시장이 마감한 후에 대충 몇개의 종목을 골라봤습니다. 주식 하던 시절에는 매일 같이 관련 주식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고 여러가지 일봉 주봉을 보면서 분석도 했지만 지금은 어떻게 흘러가는지 감도 없고 해서 그냥 생각나는대로 골라서 등록 했습니다. 

그리고 방금 전인 오후 6시 30분 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1.40%, 다음 카카오 0.20%, LG생활건강 -0.33%를 LG전자는 -1.44%를 기록했습니다. 역시 막 투자하면 이렇게 망하는군요. 솔직히 말하자면 그냥 LG주 생각나는 대로 집어 넣었고 다음 카카오만 최근 주가 흐름이 견고하고 호재가 계속 나오고 있어서 선택 했는데 역시 분석하고 찾아본 주식만 살짝 올랐네요. 실제 돈으로 했다면 조금의 손해를 봤을 것입니다. 

이 주식의신은 회원가입도 간편하고 사용법도 간편합니다. 주식 투자 자체는 초보자가 하기에는 알아야 할 것들이 꽤 많습니다.
그러나 이 주식의신은 주식을 마구 사고 팔고 하는 것이 아닌 시작할 때 주식 가격과 그날의 종가만을 비교해서 수익률을 내는 간단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20일간의 수익률을 합산한 종합 수익률를 겨뤄서 랭킹을 매기는 주식관련 어플입니다. 

엠머니, 팍스넷 종가종략(팍스TV), 머니투데이에서 증권 방송 진행 및 종가공략주라는 책을 쓴 강정현님이 이 주식의신 앱에서 상위 랭커를 노리고 출전한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아우디와  실전투자금 1억를 주는 푸짐한 이벤트


상위랭커과 신규 가입자에게는 푸짐한 선물과 이벤트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상위 랭커 1등은 아우디A6와 실전투자금 1억, 총 1억 5천만원의 상품을 줍니다. 
2등은 2천만원와 삼성 커브드TV, 3등 부터 5등까지 각 1천만원을 주며 3등은 명품 가방을 줍니다.
상위 랭커가 되지 못하더라도 100위 안에만 들면 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참여 이벤트와 1월 등수 맞추는 이벤트와  리뷰 작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주식을 하루 종일 들여다 보는 시간 잡아 먹는 주식투자 연습앱이 아닌 주식시장이 끝난 후 주식을 분석한우 종목만 선택하고 낮에는 일을 하다가 퇴근 길에 주식 관련 정보를 팍스넷이나 주식의신 커뮤니티에서 얻은 후에 종목 선택만 하는 되는 간단한 주식관련 어플입니다. 

주식에 대한 개념이나 감각을 익히기에는 가장 기초적인 주식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의신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dinfo.stockgo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