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프로포즈 장면을 찍어주고 250달러를 버는 사진가 Vlad Leto

by 썬도그 2014. 12. 11.
반응형

프로포즈를 받지 않고 결혼을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많은 여자 분들이 멋진 프로포즈를 받으면서 결혼식까지 이어집니다. 
특히, 서양은 거창한 것 보다는 한쪽 무릎을 꿇고  "나와 결혼해 주겠어요?"라는 대사와 함께 영롱한 프로포즈 반지를 꺼냅니다. 

어쩌면 결혼식 보다 이 결혼을 제안하는 이 프로포즈 순간이 가장 아름답고 감격스럽지 않을까요?


그런데 이런 멋진 프로포즈는 안타까운 것이 있습니다. 이 멋진 순간을 누가 기록해 주지 않습니다. 지나가는 사람이 우연히 프로포즈 순간을 발견하고 사진을 찍어서 블로그에 올렸다가 화제가 되긴 했어도 대부분의 프로포즈는 두 사람의 기억 속에서만 존재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나가는 사람에게 사진 좀 찍어 주세요! 라고 해야 할까요? 아님 친구를 불러서 프로포즈를 재현하면 될까요? 그렇게 되면 이미 두 사람이 다 알고 있기에 기쁜 표정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그 사진은 거짓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프로포즈 전문 사진가입니다. 30살의 Viad Leto는 프로포즈 전문 사진가입니다. 먼저 그에게 남자나 여자가 전화를 해서 언제 어디서 프로포즈를 할 건데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그럼 그는 줌 망원 렌즈를 들고 프로포즈 장소 근처에서 두 사람이 모르게 멀리서 바라보다가 프로포즈 순간이 오면 파파라치처럼 몰래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의뢰자에게 보냅니다. 
의뢰는 남자가 하기도 하고 여자가 하기도 합니다. 이 프로포즈 사진은 얼마나 받을까요?  무려 250달러나 받습니다. 
약 25만 원인데 좀 비싸다고 느껴져도 전문가의 인건비를 따지면 그렇게 비싸 보이지는 않네요. 또한, 중요한 순간이다보니 후하게 값을 내는 것도 있을 것 같네요.  사진이 만족스러우면 25만원이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찍은 사진을 의뢰자에게 보내주고 그 사진 대부분을 자신의 블로그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커플 중에는 동성 커플도 있네요. 
요즘 동성 커플을 극악도로 싫어하는 분들이 있는데 왜 남의 사생활에 그렇게 관심들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오지랖들이 넓으면 세상 살기 힘듭니다. 

출처 http://vladletophotography.com/myblo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