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현실을 닮은 비디오 게임의 배경과 실재 배경을 이용한 사진놀이

by 썬도그 2014. 11. 28.
반응형

사진 놀이 중에 <나우 앤 댄>이라는 사진 놀이가 있습니다. 이 사진 놀이는 오래 전에 찍은 사진을 그 사진을 찍은 현재의 그 장소에서 다시 찍어서 과거와 현재가 얼마나 다르게 변했는지를 한 장의 사진으로 보여주는 사진 놀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 놀이의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이 발명 되기 이전의 과거 모습과 현재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진이 발명 되기 전의 프랑스 혁명 당시를 사진으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실행한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Damien Hypolite는 게임광입니다. 그는 11월 13일 발매 예정인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라는 게임을 이용해서 프랑스 혁명 당시의 프랑스 거리의 모습을 캡쳐 합니다. 요즘 즐겨하는 게임인 해킹을 소재로한 와치독을 하면서 놀란 것은 컴퓨터 그래픽이 너무 뛰어나서 마치 영화를 보는 느낌입니다. 

뛰어난 그래픽 덕분에 게임 스크린 샷 자체가 하나의 사진처럼 보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도 최신게임 답게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는데 Damien은 이걸 이용해서 1789년에서 1799년 사이의 프랑스 거리 모습을 게임에서 추출합니다. 물론, 게임이기 때문에 실제 1789년 담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흥미롭습니다. 










프랑스라서 그런지 200년이 지난 건물들이 꽤 많네요. 요즘 게임들이 그렇듯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도 실제 장소를 게임 속에 녹여 냈기 때문에 이게 가능했습니다. 와치독은 시카고를 그대로 게임 속으로 담았습니다.

어려운 상상은 아니지만 이걸 실행한 실행력이 무척 좋네요

출처 : http://tidamz.tumbl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