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브랜드를 입고 먹고 마시고 타고 다닙니다. 현대인은 브랜드라는 옷을 입고 다닌다고 할 수 있죠. 그 사람이 입은 옷, 핸드백, 타고 다니는 차,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브랜드를 보고 그 사람이 대충 어떤 사람인지 짐작을 합니다. 

그래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유명 브랜드가 나를 대변하는 모습이 좋아 보이지 않긴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거부할 수 없는 것도 현실입니다

1974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 된 세계 최대의 브랜딩 조사기업인 InterBrand는 매년 글로벌 브랜드 랭킹을 조사하고 발표합니다. 올해 2014년도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TOP100(2014년)

http://www.bestglobalbrands.com/2014/ranking/#?listFormat=sq

위 링크를 누르면 2가지 정렬 방식이 있는데 캘린더 방식과 가로 방식이 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각 브랜드를 누르면 영어로 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1위는 애플입니다. 1188억 6300만 달러인데 한화로 124조원입니다
2위는  구글입니다. 1074억 3900만 달러로 한화 112조원입니다
3위는 코카콜라, 4위는 IBM, 5위는 MS사, 6위는 GE, 7위가 삼성입니다. 454억 6200만 달러로 한화로 47조원입니다.

그 뒤로 토요타, 맥도날드, 메르세데스, BMW 등 자동차 브랜드가 보이고 인텔, 디즈니, 시스코 등이 보입니다.
각 순위에는 작년도에 비해 브랜드 가치의 증감을 %로 표시 했습니다. 15위에 있는 아마존은 무려 25%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해서 좀 더 크게 보이게 해 놓았네요



상단 오른쪽을 누르면 이런 가로 정렬로도 볼 수 있습니다



29위에는 페이스북이 보이는데 무려 86% 가치 상승입니다. 아우디 닛산 등등 자동차 브랜드가 꽤 많이 보이네요. 
카메라는 캐논이 37위에 보입니다. 소니는 52위네요. 20년 전에는 5위 안에 들었을텐데 소니가 많이 몰락했습니다.


금융 회사, 자동차 등이 특히 많이 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40위, 기아가 74위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역시 한국은 삼성전자, 현기차의 나라입니다. 이 두 회사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심합니다. 한국 특유의 몰빵 성향 때문이겠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