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바다의 시원함을 담은 태그호이어의 아쿠아레이서와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신제품

by 썬도그 2014. 10. 23.
반응형

태그호이어는 1860년 스위스 쥐라 산맥의 상티미에 마을에서 20살의 에드워드 호이어가 시계 제조 공방을 세우면서 150년의 긴 시계 제조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887년 태그호이어는 스톱워치에서 중요한 부품인 진동 기어를 발명하면서 시간 계측용 시계인 크로노그래프의 명가가 됩니다. 이 진동 기어는 지금도 많은 크로노그래프 시계 제조회사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1910년 태그호이어의 첫 특허가 나오는데 기존의 기계식 회중시계는 태엽을 감을 때 열쇠같이 생긴 것을 넣어서 태엽을 감는 방식에서 현재의 용두라고 하는 크라운을 돌려서 태엽을 감는 방식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1911년 최초의 대시보드가 들어간 크로노그래프 '타임 오브 트립'을 개발하며 태그호이어는 다른 스위스 명품 시계들과 달리 스포츠 시계 쪽에 집중을 합니다. 그 이유는 시간 계측성이 뛰어난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많이 생산하게 되면서 차별성을 두게 됩니다.

태그호이어 시계의 3대 특징은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시간 측정력, 독특한 디자인, 완벽한 조립기술입니다. 이 3개가 함께 하지 않으면 충격과 진동과 악조건이 많은 스포츠 시계 분야에서 인정받을 수 없는데 지난 100년간 스포츠 시계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1916년에는 1/100초 단위까지 측정할 수 있는 스톱워치(크로노그래프)인 '마이크로그래프'와 '마이크로스플릿'을 선보였고 1920년 올림픽 공식 시계로 선정이 됩니다.


수상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태그호이어의 아쿠아레이서


태그호이어는 모터스포츠 컬렉션인 '까레라'와 '모나코'에 이어서 2004년 수상 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아쿠아레이서'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이 아쿠아레이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수상 스포츠에 대한 기능성과 함께 바다의 시원함을 디자인에 담았습니다. 

태그호이어는 다이빙에서 스킨스쿠버, 심해 잠수에서 요트까지 다양한 수상 스포츠에서 전문성을 갖춘 제품을 그 동안 선보였습니다. 요트 경기 시간을 측정할 수 있는 레가타 스톱워치와 세계 최초로 조수의 차를 측정하는 시계 등을 통해서 선보이다가 1982년 프로다이버들을 위한 2000 시리즈를 선보였고 2004년 아쿠아레이서 컬렉션이 나왔습니다. 아쿠아레이서는 뛰어난 기능성과 세련되고 시원스러운 디자인으로 다이버 워치로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쿠아레이서가 새로운 아쿠아레이서와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아쿠아레이서 300m 칼리버5 오토매틱 워치 40.5mm



아쿠아레이서 300M 칼리버5는 강렬한 남성적인 디자인과 강화된 전문성을 갖춘 제품입니다. 숫자 인그레이빙과 기하학적인 각면을 강조한 회전 베젤과 H형태의 브레이슬릿이 특징적인 제품입니다. 

바다의 수평선을 연상케 하는 가로 줄무늬가 균등하게 새겨진 다이얼과 야광 처리된 인덱스와 핸즈는 깊은 수심에서도 정확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침은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서 화살표 형태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방수 성능은 300M로 심해 다이버도 활용할 수 있는 뛰어난 방수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폴딩 버클에는 안전 푸시버튼 및 다이빙 익스텐션이 장착되어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최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300M 27MM


아쿠아레이서 레이디는 여성용 시계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남성용 아쿠아레이서처럼 바다의 반짝이는 은빛을 그대로 담은 듯한 디자인입니다. 이 디자인에서 우아함을 넣어서 스포티함과 여성스러움을 함께 갖춘 컬렉션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입니다.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300M 27MM는 27mm 크기의 비쥬(bijou)에디션으로 300M 수심에서도 견딜 수 있는 방수 성능과 한족 방향으로 회전하는 베젤, 스크류 인 크라운, 야광 마커 핸즈 및 인덱스로 깊은 수심의 어두운 조도에서도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H모양의 스틸 브레이슬릿과 폴리싱과 브러싱 마감 처리를 했으며 아쿠라레이서의 특징인 기하학적인 형태의 베젤과 여성미를 더해줍니다. 

스포티함과 스타일리쉬와 캐주얼과 화려함을 녹인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는 2가지 모델이 있는데 모던한 블랙과 움직임에 따라서 다채로운 빛을 내는 MOP(Mother of Pearl) 2가지가 있습니다.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300M 27MM 다이아몬드 다이얼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300M 27MM 다이아몬드 다이얼은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300M 27MM와 모든 것이 동일하지만 숫자 인덱스 자리에 다이아몬드를 넣은 제품입니다. 태그호이어는 기능성 시계이지만 결혼 예물 시계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특히 이런 보석이 들어간 제품은 예물 시계로 적합한 제품입니다.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300M 32MM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300M 32MM는 뉴 아쿠아레이서 레이디 300M 27MM와 기능과 디자인이 동일하지만 다이얼 크기가 27MM보다 큰 32MM 제품입니다. 

은빛이 매력적인 태그호이어의 아쿠아레이서, 심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과 스포티하고 우아한 디자인이 시침과 분침이 된 시계입니다. 

* PC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tagheuer.com/kr

* 모바일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m.kr.tagheuer.com

<이글은 태그호이어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 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