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세계 각국의 음악을 년대 별로 들을 수 있는 음악 서비스 Ridiooooo

by 썬도그 2014. 10. 16.
반응형

요즘은 음악이 시대를 가리지 않고 들립니다. 유행가요가 분명 있긴 하지만 mp3 때문에 비선형적인 음악듣기를 많이 합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유의 음악을 듣다가 다음 곡으로 비틀즈나 롤링스톤즈 또는 마돈나의 80년대 히트곡을 듣습니다. 

이렇게 좋은 음악은 세대를 가리지 않고 널리 오래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노래들을 연도별로 정리해서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특히 전 세계 음악들을 년도 또는 년대 별로 듣는 다면 그 나라의 그 년대에 어떤 음악들이 히트를 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년대별로 전세계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Radiooooo 는 전 세계의 지나간 노래들을 라디오 채널처럼 들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상단에는  slow, fast, weird, none이라는 채널 버튼이 있는데 이는 노래의 속도에 관계 있나 봅니다.  slow에 놓으니 느린 노래만 나오네요. 하단에는 년대별 숫자가 있습니다. 한국을 눌러보니 아쉽게도 한국은 서비스 지역이 아니네요



일본의 80년대 음악을 눌러보니 잘 나옵니다. 


팝의 나라 미국에서 1900년대 음악을 재생해보니 옛 노래가 흘러 나옵니다



이 서비스는 전 세계의 음악을 년대 별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선곡은 내가 할 수 없고 선곡 된 곡을 라디오처럼 듣는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요즘 라디오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나라 별로 년대 별로 들을 수 있는  신기한 서비스입니다. 아직 베타 서비스라서 서비스가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http://beta.radiooooo.com/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