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내셔럴 지오그래피에서 선정한 여행자를 위한 카메라 TOP10

by 썬도그 2014. 9. 29.
반응형

여행을 좋아하게 되면 무거운 카메라는 짐이 되기 시작합니다. 여행을 많이 할수록 경험이 많은 여행자일수록 가방을 가볍게 하고 다닙니다. 저 또한 여행을 많이 하게 되다보니 풀프레임 카메라 보다는 크롭바디 카메라가 가볍고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어서 좋더군요. 그래서 좋은 렌즈가 있지만 여행을 할 때는 무게가 무거워서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사진의 화질이나 품질이나 표현력을 따지면 무거운 카메라가 정답이겠지만 여행가에게 무거운 카메라는 큰 짐이 됩니다. 그래서 화질도 좋으면서 작고 가벼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여행가들이 많습니다. 외국 여행객들이 들고 다니는 카메라를 유심히 보세요. 그들은 한국이 해외여행이기에 여행하기에 적합한 카메라를 들고 다닙니다. 제가 본 외국인 여행객들은 대부분 작고 가벼운 카메라를 많이 들고 다니네요. 그렇다고 컴팩트 카메라 같이 크기도 작지만 화질이 떨어지는 카메라는 들고 다니지 않고 미러리스쪽이나 DSLR이지만 가벼운 카메라를 들고 다닙니다

내셔럴 지오그래피피에서는 여행가들을 위한 컴팩트 카메라 10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컴팩트 카메라는 똑딱이 카메라가 아닌 미러리스 이상의 카메라입니다. 내셔럴 지오그래피가 선정한 카메라 TOP10입니다. 


내셔럴 지오그래피에서 선정한 여행자를 위한 카메라 TOP10


후지필름 X-T1

센서크기 : APS-C 사이즈 1600만 화소
특징 : 렌즈 교환 방식, 전자식 뷰파인더, HD동영상 촬영 

예상은 하시겠지만 내셔럴 지오그래피가 선정한 여행가를 위한 카메라들 대부분은 미러리스 계통의 카메라입니다. 초창기 미러리스는 조악한 면이 있었습니다. 특히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액정디스플레이를 보고 사진을 찍는 문제 때문에 사진 흔들림도 많고 사진 찍는 맛이 좀 떨어졌죠. 그러나 최근에는 광학뷰파인더에 버금가는 전자식 뷰파인더가 내장된 카메라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2014년에 발표한 후지필름 X-T1은 광학 뷰파인더에 버금가는 전자식 뷰 파인더가 내장된 카메라입니다. 또한, 빠른 자동초점기능과 뛰어난 연사 기능이 좋은 카레아입니다. 





후지필름  X-E2

센서크기 : APS-C 사이즈
특징 : 렌즈 교환, Wi-Fi, 전자식 뷰파인더, HD 동영상 촬영 가능

X-Pro1 보다 작고 가벼운 X-E2는 후지필름이 개발한 X-Trans CMOS를 사용합니다. 이 X-Trans CMOS는 필름에서 사용하는 은염입자에 모티브를 두고 설계된 이미지 센서로 기존의 RGB패턴과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X-E2는 가볍고 렌즈 퀄리티도 뛰어납니다. 다만,  번들 소프트웨어가 없어서 범용(라이트룸, 포샵, 어퍼처) 프로그램을 써야 하는데.. 얘네가 후지 RAW를 재대로 분석하질 못합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DMC-GH4


센서 : 마이크로 포서드 . 1605만 화소
특징 : 렌즈 교환, Wi-Fi, 전자식 뷰파인더, 4K 비디오 촬영

전통적으로 파나소닉은 뛰어난 동영상 촬영을 제공하는 카메라를 잘 만듭니다. 
파나소닉은 올림푸스와 함께 마이크로 포서드 CMOS를 이용한 미러리스 제품을 만들고 있스빈다. 이중에서 GH시리즈는 뛰어난 동영상 촬영 기능으로 유명하죠. DMC-GH4는 4K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입니다.  사진보다는 여행 동영상 촬영가 또는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분들에게 좋은 카메라가 파나소닉 DMC-GH4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이라면 흠인데 이 DMC-GH4가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면 DMC-GH3도 판매하고 있으니 한 단계 내려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DMC-GX7

센서 : 마이크로 포서드 , 1600만화소
특징 : 렌즈 교환, Wi-Fi, 전자식 뷰파인더, HD동영상

몇년 전 부터 사진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파나소닉 G시리즈입니다. 
그 이유는 크기는 작으면서 뛰어난 사진 퀄리티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파나소닉과 올림푸스의 렌즈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입니다.  파나소닉 DMC-GX7은 전자식 뷰파인더인 EVF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DMC-GX7은 가격이 많이 하락해서 더 매력적입니다. 




소니 알파6000


센서 : APS-C 2430만 화소
특징 : 렌즈 교환, Wi-Fi 전자식 뷰파인더. HD 동영상

소니는 파나소닉과 올림푸스와 다르게 캐논이나 니콘의 크롭 바디와 비슷한 크기인 APS-C사이즈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미러리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당연히 화질은 마이크로 포서드 방식보다 좀 더 좋죠. 소니는 지금까지 NEX시리즈라는 미러리스를 선보였는데 이 제품은 소니 알파6000으로 명명했습니다. 

소니 알파6000은 NEX-6의 해상도 1610만보다 높은 2430만화소 카메라입니다. 자동초점 포인트도 99개인 NEX-6에 비해 179개로 올렸습니다. 



소니 알파7


센서 : 풀프레임 1220만 화소(a7s), 2430만화소(a7), 3600만화소 (a7R)
특징 :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교환, Wi-Fi, 전자식 뷰 파인더, HD비디오

많은 사림들이 미러리스 카메라도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갖춘 제품이 나오길 기다렸는데 소니에서 가장 먼저 풀 프레임 미러리스를 선보였습니다. 제품 종류에 따라 해상도는 다릅니다. 최근에 소니 a7s를 선보였는데 이 제품은 1200만화소로 사진 해상도는 낮지만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동영상 특화 미리러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a7s는 저조도(어두운) 환경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발위하는데 ISO400,000을 지원합니다. 




올림푸스 TG-3

이미지 센서 : 1600만 화소 컴팩트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센서
특징 : 50피트(15미터) 방수, F2,0 25~100mm 렌즈, 3인치 OLED모니터, 

비록 컴팩트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작은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지만 방수기능과, 머리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멀쩡한 내구성, 방진, 방한까지 있는 이름 그대로 터프한 카메라입니다. 제가 이 제품의 이전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행할 때 사진은 조악하게 나오지만 동영상은 풀HD로 촬영해주고 동영상 화질도 좋아서 캠코더 대용으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수 성능이 있기에 바다에도 물에도 집어 넣고 촬영하고 있습니다. 스킨스쿠버만 할 수 있다면 바다 속도 촬영하고 싶을 정도로 동영상 쪽은 괜찮습니다

이 제품은 더 성능이 좋은데 먼저 방수 성능이 50피트(15미터) 방수가 되며 렌즈도 F2.0으로 밝습니다. GPS가 내장 되어 있어서 촬영한 정확한 위치정보도 넣을 수 있습니다. Wi-Fi로 연결해서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사진 품질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동영상은 꽤 좋은 품질을 담아 낼 것으로 보이네요. 수중 촬영가들에게는 꽤 좋은 아이템입니다. 





올림푸스 OM-D E-M1

센서 : 마이크로 포서드 1630만 화소
특징 : 렌즈 교환, Wi-Fi, 전자식 뷰파인더, HD동영상

이 제품은 3일간 체험을 해봤습니다. 먼저 이 제품은 자동초점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외모는 필름 카메라 OM-D와 비슷해서 얼핏 보면 필름 카메라라나 복고풍 카메라로 보입니다. 이 OM-D EM-1은 올림푸스 미러리스의 플래그쉽으로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카메라입니다. 

2014/01/12 - [사진정보/카메라] - 올림푸스 OM-D E-M1의 매력은 뛰어난 AF 속도와 다양한 기능성과 편의성

을 참고하세요




리코 GR



이미지 센서 : APS-C 1600만 화소
특징 : 28mm f2.8 렌즈, HD 동영상




소니 DSC-RX10

이미지 센서 : 2020만 화소
특징 : 칼 자이츠 F2.8 24~200mm 렌즈, Wi-Fi, 전자식 뷰파인더, HD 동영상

이 카메라는 하이앤드 카메라입니다. 이미지 센서는 작지만 28~200mm까지 지원하는 줌이 매력입니다. 여행을 가면 광각부터 줌까지 다 활용하는데 그럴 때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콘서트 장이나 행사가 있으면 렌즈 교환없이 줌으로 땡겨서 찍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travel.nationalgeographic.com/travel/top-10-compact-travel-cameras/#/sony-a6000_83462_600x450.jp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