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미국인들이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에 쓰는 돈

by 썬도그 2014. 7. 24.
반응형

미국은 천조국입니다. 한 천조쯤 있다고 해서 천조국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2가지입니다. 미국을 한국이 사대한다고 해서 천조국이라는 소리도 있지만 국방비가 1년에 천조 정도 쓴다고 해서 천조국입니다. 미국은 뭐든 다 큰 나라입니다. 돈도 많고 빚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10년 후에는 빚이 1경까지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빚이 많아도 미국이 믿는 구석이 있는데 바로 기축통화인 달러를 찍어내는 나라라서 그나마 견딜 수 있습니다. 미군은 돈 모자르면 윤전기로 달러 찍어내면 되거든요. 그런데 신기하게 달러가치가 폭락하지 않는 이유는 이 달러가 기축통화라서 나라간 무역을 할 때 기본 통화가 달러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꼴사나운 모습을 보기 싫어서 중국이 위안화를 기축통화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위안화는 아니더라도 유럽의 유로화처럼 한중일 삼국에서만 통용되는 화폐가 있으면 미국은 당혹해 하겠죠. 
한중일이 국제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하거든요. 미국에서는 다행스럽데 이 한중일이 안 친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미국인들은 하루에 얼마나 돈을 쓸까요? 이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곳이 있습니다. 

http://www.buzzfeed.com/sapna/this-graphic-shows-how-americans-spend-money-in-real-time?utm_source=nextdraft&utm_medium=email


이 사이트에 가면 실시간으로 미국인들이 초 단위로 쓰는 돈의 양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실제로 결제가 이루어지면 카운팅이 되는 것은 아니고 하루 또는 1주일에 쓰는 돈을 1초 단위로 나눠서 카운팅을 올리는 모습입니다. 위 링크를 따라가면 실시간으로 얼마나 쓰는지를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흥미로운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미국인들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32만 9천대를 사고 1만 2천대를 분실이나 도난을 당합니다. 하루에 7천1백만 개의 앱을 깔고 있네요. 





맥도날드에서는 약 3분 동안 버거를 4,354개를 먹습니다. 



스타벅스는 하루에 8백만 잔이 팔려 나가네요




흥미로운 것은 무기인데 미국인들이 권총 등을 사는데 쓰는 돈은 하루에 4천 1백만 달러로 약 421억 원입니다


그런데 그보다 더 많은 돈을 쓰는 곳이 애완동물 음식에 쓰는 돈인데 무려 5천6백만 달러입니다. 애완 산업이 엄청나네요




299초(약 5분)이 지난 후 숫자입니다. 엄청나게 올라가네요

이 사이트는 The Internet in Real-Time에 영감을 받아서 제작한 사이트입니다. 


Click the animation to open the full version (via http://pennystocks.la).

빅 데이터라고 하긴 좀 애매하지만 이렇게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사람의 마음을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