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내 주변엔 어떤 고양이가 살까? 고양이 지도 사이트 Where Your Cat Lives?

by 썬도그 2014. 7. 24.
반응형

강아지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의 애정보다는 못한 것 같다는 생각도 더 듭니다. 페이스북 프로필에 고양이 사진을 올린 분은 꽤 봤는데 강아지 사진을 올린 분은 못 봤습니다. 어감 때문일까요?

아무튼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들의 고양이 사랑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http://iknowwhereyourcatlives.com/

I Konw Where Your Cat Lives라는 사이트는 고양이 사진이 잔뜩 올라온 사이트입니다. 전세계에 있는 고양이 사진을 올려 놓았는데 내 주변에 어떤 고양이가 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서울에도 수 많은 고양이가 살고 있네요. 구글 지도 기반인데 좀 더 확대하면 고양이 사진이 나옵니다. 


구로구에 돈 세는 고양이가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걸 알 수 있을까요? 이 고양이 사진은 고양이 주인이 이 사이트에 직접 올린 것이 아닌 플리커나 Twitpic 인스타그램과 같은 사이트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이 이미지에는 GPS정보가 있는데 이 GPS 정보를 바탕으로 위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고양이 해쉬태그나 메타 데이터를 이용해서 고양이 사진 만을 골라 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에 고양이 사진을 올리면 여기에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고양이 이미지와 데이터를 이용해서 분석해보니 고양이 사진이 많이 올라오는 도시는 뉴욕이 1위, 상파울로가 2위 싱가폴이 3위, 리오 데 자네이로가 4위, 토론토가 5위네요

무슨 고양이 인구조사 같기도 합니다. 
위 이미지들은 오래된 사진도 있어서 현재는 죽은 고양이도 많긴 할 것입니다. 그래도 내 주변에 어떤 고양이 사는지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