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1분단위 동영상으로 시간을 알려주는 Human Clock TV

by 썬도그 2014. 7. 23.
반응형

내 인생 최고의 드라마 중 하나인 SBS의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이런 장면이 나옵니다. 시간이 없다고 보채는 학생을 보고 교수가 벽에 걸린 시계를 5분만 바라보고 있으라고 하죠. 그 5분은 참으로 길었고 시간의 소중함을 알게 됩니다. 

시간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감히 권하고 싶다. 딱 1분만 시계를 바라보고 그 흐르는 시간을 바라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세상에는 수 많은 시계가 있습니다. 웹에서도 다양한 시계가 있죠. 1분 단위로 여자 분들이 시계를 들고 서 있는 시계도 있었는데 이 보다 더 진화한 시계가 바로 Human Clock TV입니다. 


http://www.humanclock.tv/ 에 접속을 하면 1분 단위로 만들어진 동영상이 자동 재생 되면서 시간을 알려줍니다. 



시계는 여러가지 형태로 화면에 담깁니다. 배경이 되는 영상은 제작자가 여행을 하면서 담은 시간들입니다. 1분 단위로 재생 되는데 수 많은 장소와 화면 그리고 소리가 담깁니다. 


영상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단에 소리 조절이 가능한데 기본 값은 0으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사무실에서는 소리를 줄여야겠죠. 그러나 집에서는 소리를 키우면 영상의 소리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한 10분 째 보고 있는데 아주 흥미롭네요



시간을 동영상으로 알려주는 신기한 서비스입니다.  무료하거나 하면 그냥 넋 놓고 볼 수 있어서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