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 8가지 방법

by 썬도그 2014. 7. 17.
반응형

몇달 전에 꿈을 꿨는데 꿈에서 스마트폰 배터리가 5% 이하로 떨어지는 꿈을 꿨습니다. 그 모습에 경악을 하다가 잠을 깼는데 이건 무슨 공포인가요? 꿈이 과장 되긴 했지만 실제로 밖에 나가서 배터리가 다 떨어지려고 하면 안절부절 못하게 됩니다. 

그나마 아이폰이 아니라서 배터리를 갈아 끼면 되긴 하지만 아이폰 같은 경우는 천상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이렇게 배터리에 대한 공포를 조금 줄여주는 영상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 8가지 방법(8 Ways To Make Your Phone Live Longer)


위 내용을 풀어서 소개하겠습니다. 위 영상은 아이폰에 대한 내용이라서 안드로이드폰과는 조금 다르지만 크게 보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1. 아이폰인 경우 앱을 닫을 필요가 없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음성 메모나 음악 앱, 위치 정보 서비스를 제외한 다른 앱은 백그라운드 활동을 중지 시킵니다. 따라서 많은 앱을 사용한다고 해서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은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고 이 때문에 앱을 실행 했다가 홈 버튼을 누르면 그대로 계속 실행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일이 닫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폰에서 한 번에 실행중인 모든 앱을 끌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2. 배터리를 풀 충전 하지 마세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장시간 충전하면 과열됩니다. 이렇게 과충전을 하게 되면 배터리에 손상을 입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 충전을 오래 하지 말아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충전은 40%에서 80%까지가 좋다

팁2와 연결되네요. 충전은 100% 보다는 40%에서 80% 사이에서 충전을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40%로 떨어지면 80%까지 충전하고 사용하다가 다시 40%로 떨어지면 충전하는 이 충전 사이클이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을 오래 늘릴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이야 배터리를 하나 더 구매하면 되지만 아이폰은 배터리 바꾸려면 쉽지 않기에 아이폰 사용자는 더 새겨 들어야겠네요



4. 빠르게 충전하려면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세요

빠르게 충전하려면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세요. 이는 아이폰 유저들에게 해당 되는 내용이네요



5. 배터리를 0%로 만들지 마세요

배터리를 0%로 만들어서 오랜 시간 방치하지 마세요. 그러나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0%로 만드는 것은 배터리를 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메일 확인 주기를 늘려라

메일 수신 확인 빈도가 높으면 배터리 소모가 많아집니다. 수시로 메일이 왔는지 확인해야 하니까요. 회사원이나 메일로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는 이 팁이 효과가 없지만 메일을 거의 쓰지 않거나 가끔 쓰는 분들은 메일 확인 주기를 수동이나  매시간으로 바꿔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설정에 가면 mail, 연락처, 캘린더가 있는데 여기서 데이터 업데이트란에 가면 하단에 15분마다, 30분마다 매시간 수동이 있습니다. 여기서 수동 또는 매시간으로 바꿔주세요. 



7. 충전하지 않을 때는 충전기에서 빼 놓아라

무심히 완충이 되었음에도 콘센트에 꽂아 놓는 스마트폰들이 많은데 과충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충전을 하지 않을 때는 콘센트에서 빼 놓으세요. 




8. 밝기를 반 이상 줄여라

스마트폰은 점점 디스플레이가 대형화 되고 있는데 이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거의 하지 않는 분들은 디스플레이가 클수록 배터리 소모량이 많습니다.  디스플레이 밝기를 반 이하로 줄이면 최대 밝기보다 2시간이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쭉 보니 대부분은 그냥 뻔한 내용들이 많긴 합니다. 가장 유용한 팁은 배터리 충전을 완충하는 것 보다 40%에서 80% 주기로 충전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네요. 그렇다고 꼭 그걸 지킬 필요는 없고 생간날 때 그렇게 유지하는 것이 리튬 이온 배터리를 보다 장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같은 경우는 배터리 수명이 아주 민감하기에 위 방법을 따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