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고용량 이미지와 사진을 최적화 해서 사진용량을 줄여주는 Picture Slash

by 썬도그 2014. 7. 1.
반응형

요즘 2천만 화소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DSLR과 미러리스 그리고 스마트폰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으면 크게 인화하기는 좋지만 사진 용량이 커서 HDD드라이브나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크게 차지합니다. 따라서 사진 용도에 맞게 적절한 해상도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릴 사진들을 1,200만 화소로 촬영할 필요가 없죠. 그러나 이게 말이 쉽지 수시로 해상도를 바꾸기 힘듭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1,200만 화소의 해상도로 촬영을 합니다. 1,200만 화소는 사진 1개의 용량이 10메가 가까이 됩니다. 이런 고해상도 사진이나 고용량 사진을 해상도 변경없이 최적화 기술로 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온라인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진을 최적화 해서 사진용량을 줄여주는 Picture Slash

Picture Slash(

http://pictureslash.com/index.php)는 이미지를 최적화해서 파일 크기를 줄여주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이미지 용량을 줄이지만 해상도는 그대로 보존합니다.  용량을 줄이고 싶은 사진이나 이미지를 드래그앤 드롭으로 가운데 파란 창에 올리던가 아니면 클릭을 해서 탐색기를 통해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파일 1개 씩 올릴 수도 있지만 여러 개의 사진이라면 압축해서 올려도 됩니다. 



파노라마 사진을

압축해서 올려 봤습니다.

약 10여 개의 파노라마 사진을 압축하니 98,9MB네요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업로드 속도는 예상대로 느립니다. 

 

 

업로드가 끝나면 하단의 Slash everything을 누릅니다. 

 

압축은 대기하는 사람 순으로 하는데 사람이 없으면 바로 진행을 합니다. 업로드 과정이 좀 길지 압축하는 과정은 빠르게 끝납니다. 

 

98.9MB 압축 파일이 71.60MB로 27.6%나 줄었습니다.  파일은 파란색 다운로드 파일을 누르면 되는데 여러 파일을 한 번에 다운 받고 싶으면 Download everything을 누르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서비스이지만 필요한 분들에게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pictureslash.com/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