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환타지 소설과 영화에서 나온 서양 용의 크기 비교

by 썬도그 2014. 5. 6.
반응형

상상의 동물이지만 동서양에 모두 존재하는 상상의 동물은 용입니다. 이 용은 서양 용과 동양 용이 얼굴은 비슷하게 생겼는데 생긴 것은 조금 다릅니다. 동양 용은 뱀과 같이 생겼고 머리는 아주 무섭게 생겼는데 뿔이 나 있습니다. 이무기가 여의주를 물면 하늘을 나는 용이 된다는 전설이 있어서인지  날개가 없습니다. 

반면 서양 용은 날개가 있어서 아주 잘 날아 다니며 입에서는 불을 뿜습니다. 
아이들에게 용하면 동양 용 보다는 서양 용을 더 먼저 떠올릴 정도로 많은 서양의 환타지 영화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것이 서양 용입니다. 해리포터, 호빗, 던전 앤 드래곤 등등에서 아주 많이 나오는 것이 서양용입니다.



George R.R Martin이라는 일러스트레이터와 Fernando Alfonso 3이 이 환타지 소설과 영화에 나오는 서양 용의 크기를 비교한 인포그래피를 만들었습니다. 


크기가 작은 용은 사람 보다 작은 용도 있습니다. 


뮬란의 Mushu

뮬란을 보지 못해서 잘 몰랐는데 실지렁이 같은 용이 나오나 보네요. 크기는 1미터입니다



드래곤 길들이기의 Toothless 8.5미터



피터의 용의 Elliot 10미터




호빗의 스마우그 60미터



얼음과 불의 노래의 Balerion 76미터

환타지 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는 아직 영화로 만들어지지 않았지만 곧 이 작품도 영화로 만들어지겠네요. 크기가 76미터로 아주 큽니다. 

참고로 동양 용에서 가장 큰 크기는 드래곤 볼에서 나온  shenlong으로 30미터입니다. 

출처 http://www.dailydot.com/geek/how-big-are-game-of-thrones-dragon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