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IPTV 셋톱박스 게임 콘솔과 연결할 수 있는 로지텍의 하모니 스마트 키보드

by 썬도그 2014. 3. 5.
반응형

전 로지텍이 대만 어디쯤에 있는 회사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회사 스위스 회사입니다. 스위스는 시계만 잘 만드는 줄 알았는데 PC 주변기기도 아주 잘 만드는 회사네요. 로지텍은 놀라운 제품들을 자주 선보입니다. 

이 글에 소개하는 제품은 놀라운 정도는 아니지만 유용한 제품이 될 듯 합니다.


로지텍 하모니 스마트 키보드


로지텍 하모니 스마트 키보드는 좀 독특한 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는 집에 있는 IPTV 셋톱박스와 X박스 같은 게임 콘솔과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콘솔과 TV 셋톱 박스는 문자 입력하기가 넘 힘듭니다. 쿼티 자판이 없기 때문이죠. 그럴 때 이 하모니 키보드로 통합을 하면 쉽게 문자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제품은  애플TV, XBOX, PS3는 지원하지만 PS4 지원 여부는 적혀 있지 않네요. 콘솔 게임 하다가 채팅이 필요할 때 좋겠네요. 저는 게임 콘솔 사용해 본적이 거의 없어서 PC처럼 채팅도 하나요? 음성 대화로 하지 않나? 아무튼 이 제품은 채팅과 콘트롤를 키보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허브 장치를 설치해서 집안에 있는 TV 셋톱 박스 게임 콘솔 등을 통합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한국에서는 큰 효용성은 없을 듯 합니다. 그 이유는 IPTV 회사들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앱을 제공해서 스마트폰으로 채널 변경하고 볼륨 조절 문자 입력까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좀 불편해도 쿼티 자판이 달려 있는 리모콘도 나와 있는 상태이고요. 



또한, 한국에서 사용하는 셋톱 박스의 지원 여부도 따져봐야 합니다.  가격도 비쌉니다. 150달러인데요. 상당히 비싸네요. 그러나 스마트TV도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점은 매력적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