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쏟아져 나오는 멀티터치 음악연주기(씨퀀서)들

by 썬도그 2007. 9. 14.
반응형


요즘 외국블러거들의 글들을 보면 새로운 음악 편집 제작 연주가 가능한 씨퀀서들이 많이 선보입니다.
모두  마이널리티 리포트처럼 손으로 연주하는 것들입니다

몇달전에 MS사에서 발표한 서페이스PC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서페이스PC는 손으로 PC를 조정하고 움직
이는 신개념의 PC입니다.  최초로 멀티터치 인터페이스를 채용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점 마우스와 키보드의 시대를 벗어나는 것인가요?  정말 화려해지는 인터페이스의 장비들이 늘어
가는듯 하네요.  


3개의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번째 ReactOg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벌집무늬의  정말 쿨한 인터페이스입니다.  멀티터치 인터페이스로 실시간으로 음악을 연주혹은 제작
할수 있습니다.  사이드엔 음악볼륨조정과 리듬을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바둑알같은것을 놓고 방향을 돌리면
마치 레이저가 발사되는것처럼 보이면서  음악으로 바뀌네요. 시작적인 효과가 대단합니다.






2. Jazzmutant Lemu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도 멀티터치 스크린을 이용한  씨퀀서입니다.  위의것보단  크기도 작고 화려하진 않네요.
하지만 가격이 싼것같네요 3천달러라고 합니다





저렇게  공을 튀기는것으로도 음악이 만들어지네요


일본기업에서 만든 제품이 하나 더 있는데   자료를 찾으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