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대만에서 출간 된 엽기적인 인물 촬영 기술 사진책

by 썬도그 2014. 1. 16.
반응형

90년대 중후반 서점에 가면 컴퓨터 관련 서적이 엄청나게 깔려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 자리를 카메라 관련 서적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카메라와 사진에 관련 된 책들이 엄청나게 많이 나오고 나올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카메라 기술서적과 사진 관련 서적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사진이 국민 취미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한풀 꺾여 보이지만 여전히 사진과 카메라에 관련된 서적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만 서점에 나온 인물 촬영 기술서적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책이 상당히 엽기적이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장은 어린이 초상사진입니다. 그런데 어찌 아이가 귀엽지가 않네요. 


야외에서의 아이들의 포즈를 담고 있는데 너무 어색합니다. 과도한 포즈는 오히려 사진을 천박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진짜 이런 포즈를 하고 촬영하면 오히려 놀림감이 될 듯 한데요




인물 사진 촬영할 때는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아이는 큰 사과를 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품이 아이를 더 망치게 하고 있습니다.  작은 사과를 들고 있게 했으면 더 좋을 텐데요. 



2장으로 넘어가면 세로 촬영이 나옵니다. 
그런데 보통 이런 사진 기술서적들은 모델들이 예쁘고 배경도 멋진 사진들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 인물 촬영 기술서는 좀 이상합니다. 옷을 들고 있는 저 포즈를 따라 하라는 것일까요? 저런 촌스런 포즈를 누가 따라 할까요?



이 사진에서 이 책의 정체성이 조금씩 들어나기 시작 합니다. 야외 인물 사진 추천 포즈라고 하는데 이거 뭐 황당스러운 포즈네요. 왜 저런 포즈를 취할까요?



3장에서는 클로즈업 인물 사진 촬영법이 소개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델이 정말 안 예쁩니다. 




아! 신선하긴 하네요. 인물 촬영 기술서가 꼭 예쁜 모델만 사용하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으헤헤헤헤



이 글은 대만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들입니다. 글을 쓴 분은 서점에 들렸다가 이 책을 보고 기분이 썩 나빠졌다고 합니다. 으헤헤헤  

출처 http://www.eprice.com.tw/funky/talk/18/5346/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