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스마트리포트 읽고 한줄평을 달면 선물이 팡팡

by 썬도그 2013. 12. 21.
반응형

"작년엔 매달 4만 원 밖에 안 나왔는데 스마트폰 바꾸고서는 매달 10만원씩 통신비로 나가"
한 영화관에서 영화를 기다리고 있는데 옆 테이블에서 아주머니들의 수다가 들려옵니다.  통신비가 왜 이리 비싼지 모르겠다고 푸념 섞인 이야기를 하던데요. 오지라퍼인 제가 조언을 해주고 싶은 것을 겨우 참았습니다. 

통신비가 비싸다고 느끼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스마트폰이라는 단말기 가격과 통신비가 영수증에 같이 섞어서 나오기 때문에 통신비가 얼마인지 단말기 할부금이 얼마인지 꼼꼼하게 들여다봐야 하지만 이걸 꼼꼼하게 보는 분도 본다고 해서 왜 그런 가격인지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른 기기와 달리 2년 약정과 할부가 들어가니 통신비의 세계는 안드로메다로 날아가 버립니다. 단말기 가격에 대한 투명성을 위해서 정부가 노력하고 있는데 부디 정부의 방침대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단말기 가격을 확 낮추고 단말기 보조금 같은 변동폭이 큰 제도는 점점 사라졌으면 합니다. 

통신비가 비싼 또 하나의 큰 이유는 이통사들의 다양한 요금제 때문입니다. 워낙 다양하다 보니 뭐가 뭔지 잘 모릅니다.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은 114를 눌러서 이통사 상담 직원에게 자신의 통화 패턴에 대한 친절한 조언을 통해서 나의 통신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로 바꾸는 것입니다. 어떤 중년 분은 쓰지도 않는 데이터를 무려 3기가나 설정해 놓고 쓰더라고요. 

그런데 이 이통사 직원들의 조언도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음성통화를 한 달에 30분도 안 씁니다. 유선 전화를 주로 이용하고 메일과 문자 카톡으로 해결하기 때문에 굳이 음성 통화를 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그래서 데이터량만 많은 요금제를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LTE34 요금제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무료 100분 데이터는 500MB만 주던데요. 음성 통화 안 한다고 해도 무조건 100분은 써야 한다고 합니다. 


스마트초이스의 도움을 받다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는 이통사 전문 상담요원보다 더 정확하고 보기 편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휴대폰 요금제 조언 사이트입니다. http://www.smartchoice.or.kr/smc/smartguide/recomend_search02.do 에서 접속해보면 그 편리한 사용방법과 정확성에 감탄을 할 것입니다.


실제로 저는 이 스마트초이스가 권해주는 으뜸 요금제를 처음 알았습니다. LTE맞춤형 100분 + 데이터 700M를  사용하면 3만4천원이 아닌 2만8,500원으로 내가 원하는 데이터량인 500MB 이상 1GB 이하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요금제 정보를 들고 이통사 상담직원과 상담을 해보니 실제로 이 요금제가 있다고 하네요. 좀 화가 나더군요. 그럼 왜 이 요금제를 추천해주지 않았던 건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스마트초이스 덕분에 좀 더 싼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리포트 읽고 한줄평 남기면 달콤한 선물이 팡팡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martchoice.or.kr/smc/event/eventMainView.do?sm_Seq=1402&src=viral&kw=00000F


스마트 초이스를 적극 권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주변에 소개를 해주었더니 몇몇 분은 요금제를 바로 바꾸더군요. 정말 유용한 사이트이고 돈 버는 사이트입니다. 이 스마트초이스에는 내게 맞는 요금제만 추천하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스마트 가이드는 추천 요금제를 제공하고 스마트 라이프는 통신비 미환금 조회 등을 할 수 있고 스마트 리포트는 
스마트폰과 IT통신 기기와 문화에 대한 다양한 글들이 있습니다. 


스마트 리포트는 짧고 정확하고 요긴한 정보와 재미가 있습니다.
스마트토크는 ICT 전문가들의 짧고 강하고 유용한 컬럼이 있습니다.
아하 그렇구나는 실속 가득한 생활 속 통신 정보가 가득 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 같은 글은 정말 유용하네요. 저도 이 글을 읽고 동기화 기능을 항상 켜 놓았는데 바로 꺼버렸습니다. 

초이스 웹툰은 냥멍부부의 <알럽 IT>와 롼든걸의 <터치터치>, 유자의 <맞아맞아>가 연재 되어 있는데 공감가는 웹툰이 참 많네요. 특히 롼든걸의 <터치터치>는 깨알 같은 재미가 가득합니다. 강력추천!

링더벨 재능 서포터즈는 블로거, 웹툰작가, 일러스터 등의 10명의 필자들이 재능을 기부하는 형식의 글인데 다양성도 좋고 정보나 공감가는 글이 많습니다. 여러 정보들이 있으니 천천히 읽어 보세요. 그리고 그 글 하단에 댓글을 달면 이벤트에 참여가 자동으로 됩니다. 


저도 글 읽고 하단에 댓글로 감사를 표시 했습니다. 스마트TV에 관한 글이였는데 냉철하고 미래지향적이고 본질을 꽤 뚫는 통찰이 있어서 댓글을 달았습니다


댓글은 SNS와 연동해서 달 수 있는데요. 트위터나 미투데이 페이스북 ID가 있다면 쉽게 참여가 가능합니다. 
SNS를 하지 않는 분은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회원 가입해서 댓글을 달 수도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닉네임, 이메일만 물어보기에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면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에 휴대폰 번호 넣으면 응모 끝입니다. 



기간은 2013년 12월 29일까지입니다. 
상품이 큼직합니다. 아웃백 외식상품권 5만원 20명, CJ펀콘 모바일 상품권 1만원 180명, CU편의점 상품권 5천원권 300명입니다. 이벤트 참여가 엄청 쉽기도 하고 좋은 글도 많아서 유용함도 있습니다. 또한, 1등에게 몰빵을 하는 이벤트가 많은데 이 이벤트는 1등을 여러 명 뽑기 때문에 당첨 확률도 높습니다. 전 이런 이벤트가 좋아요. 


이벤트명 : 꿀같은 스마트리포트 읽고 한줄평도 남겨서, 달콤한 선물 받자

경품
 :아웃백 외식상품권 5만원권 20

        CJ펀콘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180

        CU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 300

 

이벤트 기간 : 2013.12.18~12.29

당첨자 발표 : 2013.1.3() 공지사항 발표
이벤트 URL :  http://www.smartchoice.or.kr/smc/event/eventMainView.do?sm_Seq=1402&src=viral&kw=00000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