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라이트 페인팅의 혁명. 빛으로 그림그리는 도구 픽셀스틱

by 썬도그 2013. 11. 1.
반응형



카메라는 빛을 잡아내는 도구이고 그 결과물은 사진입니다. 사진을 빛으로 그리는 그림이라는 말은 허튼 말이 아닙니다. 오로지 빛이라는 재료 하나만 가지고 세상을 똑같이 재현합니다. 이 빛을 잘 이용하면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듯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빛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기 참 쉽스니다. 그래서 장노출로 셔터를 개방한 상태에서 LED 램프나 철솜으로 된 것을 태워서 화려한 광원을 카메라로 잡는 '라이트 그래피티' 혹은 '라이트 페인팅' 기법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에 소개할 이미지는 가히 혁명적입니다. 


저는 이 사진을 보고 뭔가 했습니다. 라이트 페인팅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선명해서 합성 같았습니다. 그러나 바닥에 희미한 빛을 보면 라이트 페인팅 같아 보이기도 하더군요



이 사진은 더 모르겠습니다.  투명 스크린 혹은 빔프로젝트로 8비트 이미지를 거리에 옮겨 놓은 합성 사진 같아 보이기도 하고요

 







위 사진은 모두 라이트 페인팅이 맞습니다. 빛으로 그린 그림입니다. 장노출로 셔터를 개방한 후에 도구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린 것입니다. 

이게 바로 믿기지 못할 라이트 페인팅을 그리게 해준 픽셀스틱(Pixelstick)입니다.
이렇게 선명하고 화려한 심지어 이미지까지도 재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려 198개의 RGB LED램프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무게를 가볍게 하기 위해서 알류미늄 하우징으로 만든 후에 SD카드에 이미지를 저장한 후에 셔터를 장노출로 한 후에 LED램프를 가동한 후에 저 픽셀스틱을 들고 쭉 움직이면 이미지가 재현 되거나 보다 선명하고 화려한 라이트 페인팅을 그릴 수 있습니다. 

8개의 AA배터리를 이용한다고 하는데 배터리 가격이 상당하게 들어가겠네요. 천상 재충전이 가능한 충전지를 이용해야 할 듯 하네요.  

Bitbanger Labs에서 만든 픽셀스틱은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올라와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이미지를 생산한다면 비싸더라도 꼭 사고 싶을 정도입니다. 이거 잘 활용하면 뮤직비디오나 광고 영상 혹은 취미로 사진 찍는 분도 보다 화려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SD카드에 이미지를 넣으면 보다 화려한 이미지도 재현이 가능합니다. 가로축이 198픽셀인 긴 이미지도 만들 수 있고요. 

가격은 300달러이고 초기 구매자는 250달러라고 하는데 정말 하나 사고 싶을 정도로 매혹적인 장비입니다. 


출처 http://www.kickstarter.com/projects/bitbangerlabs/pixelstick-light-painting-evol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