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구글 넥서스4의 뛰어난 기본 카메라 앱을 안드로드이 폰에서 사용하는 방법

by 썬도그 2013. 7. 14.
반응형



많은 카메라 어플이 있지만 주로 쓰는 카메라 어플은 기본 내장 어플입니다. 사진 꾸미기는 다른 카메라 어플을 사용할지라도촬영은 기본 카메라 어플을 이용합니다. 저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기본 카메라 어플을 많이 사용할걸요

그런데 이 기본 카메라 어플에는 없는 360도 파노라마 기능과 간편함이 좋은 구글 넥서스4에 탑재된 카메라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은 구글 넥서스4를 사야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앞으로 구글 넥서스폰을 출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아마도 넥서스5는 나오지 않을 듯 하네요. 그 이유는 이 넥서스폰이라는 것이 구글의 안드로이드폰 확산을 위해서 기준점을 되는 제품을 제시하는 모습이었지만 이제는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 판매량을 넘어서고 있고 시장도 안정화 되어서 넥서스폰 같은 레퍼런스 보다는 삼성 갤럭시 구글 에디션이나 HTC 구글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뭐! 정책이야 수시로 바뀌니 넥서스5가 언젠가는 또 나올지도 모르죠
그런데 이 삼성 갤럭시S4와 HTC ONE에 제공되는 구글 에디션에 탑재된 넥서스4에서 사용하던 기본 카메라 앱이 추출 유포 되었습니다. 

Photo Sphere for the masses – install the new stock Android camera APK now

위 기사를 클릭하면 넥서스4에서 사용하는 기본 카메라 앱을 APK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구글 에디션 카메라 앱이 좋은 것은 LG전자 옵티머스G Pro에서 선보였던 360도 파노마라 기능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용방법도 편리합니다. 


먼저 위 링크의 글을 클릭하면 중간에 direct link to download1,2가 있습니다. 1이나 2 둘 중 하나를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파일은 com.google.android.gallery3d.apk입니다.
PC에 다운 받은 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합니다. 

안드로이드 4.1.x 젤리빈과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도 설치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com.google.android.gallery3d.apk를 옮겨야 하는데 옮기기 해야 할 일이 2개가 있습니다.


1. ES File Explorer를 설치해라

   이 어플은 파일 탐색기 어플인데 아는 파일 탐색기 어플이 있으면 그걸로 설치하세요. 구글 플레이에서
   ES만 검색해도 나옵니다. 

2. 설정>>보안>>알 수 없는 소스를 잠시 허용으로 체크

  구글 플레이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는 것이 아닌 APK라는 어플 파일 작체를 PC를 통해서 이식하는 야매(?) 어플은 
  설정>>보안에서 알 수 없는 소스에 체크를 잠시 해놓으세요. 설치 후에는 다시 알 수 없는 소스 체크를 빼셔서 보안을 강화 하시면 됩니다. 



PC에 다운 받은 com.google.android.gallery3d.apk를 스마트폰 apk 폴더(없으면 아무 폴더나 만들어서 넣으세요)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usb케이블을 제거한 후에 스마트폰에 복사한 com.google.android.gallery3d.apk를 터치해서 실행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난 후에는 설정>>보안>>알 수 없는 소스 허용의 체크를 빼세요
설칙 끝나면 카메라 앱이 보통 2개가 생길 것입니다. 2개 중 맘에 드는 것만 사용해도 되고 둘 중 하나를 지우고 쓰셔도 됩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항목에서 지우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면 넥서프4 카메라 어플과 갤러리가 설치
가 됩니다. 


설치를 한 후 실행을 시켜 봤습니다. 
실행을 시켜보니 시원스럽게 화면과 오른쪽 끝에 3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가운데 파란색은 셔터버튼인데 볼륨 버튼을 눌러도 셔터가 눌러집니다. 



가운데 터치를 하면 초점 맞추는 포인트가 둥그런 것이 생기는데 연두색이 되면 초점을 맞춘 표시이고 이때 셔터를 누르면 됩니다. 줌인 줌아웃은 양 손가락으로 좁혔다 넓혔다 하면 됩니다.




카메라 화면 끝을 스와이핑(잡아 당기기)를 하면 이전에 찍은 사진들이 나오는데 사진이 맘에 안들면 위나 아래로 밀어 버리면 사진이 삭제 됩니다. 삭제를 아주 빠르게 할 수 있고 실수로 밀어서 삭제한 사진은 실행 취소로 다시 복원 시킬 수 있습니다. 


갤러리 이야기를 더 해보죠. 갤러리 사진을 터치하면 하단에 연필 같은 것이 생기는데 그걸 터치하면 위와 같이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액자, 필터, 자르기, 회전, 노출 조정 등의 간단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앱 왼쪽에는 촬영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카메라, 동영상, 파노라마와 함께 이 넥서스 시리즈 카메라 앱의 가장 큰 특장점인 360도 파노라마 사진 기능이 가장 상단에 있습니다


이 모드를 포토 스피어라고 하는데 위와 같이 사진 여러장을 찍어서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만들어줍니다. 점이 둥 둥 떠 있는데 그 점을 저 가운데 원 안에 넣으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주변에 촬영한 사진과 이어줍니다. 


오른쪽 둥근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나오는데  저 둥근 버튼을 누르지 않고 카메라 액정 아무곳이나 1초 이상 누르면 설정 메뉴가 나오고 설정 중 메뉴 아무거나 터치하면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이렇게 설정도 양손이 아닌 한 손으로 쭉쭉쭉 쭉쭉쭉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대박 어플은 아닙니다만 주로 기본 카메라 앱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기존 카메라 앱을 지우기 보다는 따로 사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또 쓰다 질려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