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실용성이 높은 태양열 조리기 SolSource

by 썬도그 2013. 7. 10.
반응형



2013년의 확실한 트랜드 하나는 캠핑입니다. 들로 산으로 캠핑카를 타거나 텐트를 싣고 가서 개울가나 캠핑장에서 야영 생활을 하는 모습, 보기만해도 참 좋죠. 그렇다고 비싼 캠핑카는 사기 힘들고 벤이나 승합차 위에 작은 텐트를 세울 수 있는 자동차를 많이들 구매하더군요. 

이런 캠핑이 좋긴 하지만 고기를 궈 먹어야 하는 강요가 있기 때문에 조리도구를 가져가야 합니다. 문제는 인간이 머문 모든 곳은 쓰레기와 환경을 파괴 시킵니다. 그러나 이 SolSource 태양열 조리도구는 어떠한 환경 문제도 일으키지 않으면서도 고기와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습니다.

SolSource는 태양열을 이용한 태양열 조리기구입니다. 태양 빛을 모아서 열로 바꾸어서 조리를 하게 하는데 무게는 18kg이고 조립하는데는 10~15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또한, 100%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캠핑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지만 조리할 때 필요한 연료를 구하기 힘든 유목민을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그 히말라야 고원 유목민과 함께 디자인하고 테스트를 했습니다. 

기본의 태양열 조리도구와 크게 달라 보이지는 않지만 차별성이 있다면 360도 반사판이 아닌 한쪽은 뚫려 있습니다. 그 공간으로 사람이 음식을 뒤집고 올리고 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네요. 또한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고 조립시간도 짧습니다. 




아쉽게도 조리 시간에 대한 정보는 없네요. 아무리 무공해이고 연료비가 안 든다고 해도 조리시간이 길면 그것도 문제거든요. 예를 들어서 휴대용 가스렌지로 10분이면 끓이는 라면을 저 태양열 조리도구로 1시간 걸리면 귀찮아서 음식을 안 만들어 먹던가 저 태양열 조리도구를 쓰지 않겠죠. 

홍보 자료를 보면 화석연료와 비슷한 성능을 낸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강력한가 봅니다. 


CO2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태양열 조리기 소울소스, 최대 단점은 요즘 같은 장마철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요리를 하면서 태양공을 온 몸으로 받아야 하는데 썬크림 바르고 조리하기도 좀 그렇죠. 하지만 캠핑용이나  야외 파티를 할때나 유목민이나 저개발 국가에서는 괜찮을 듯 합니다. 


SolSource Assembly from One Earth Designs on Vimeo.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49달러이고 그릴 키트 포함하면 349달러입니다. 

출처 http://www.kickstarter.com/projects/scotfrank/solsource-cook-anything-under-the-su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