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서울여행

길에서 만난 길 고양이의 모정

by 썬도그 2013. 7. 9.
반응형

집으로 향하는데 위에서 고양이 소리가 들립니다. 행인들이 멈칫 거립니다. 뭐지?



올라가보니 귀여운 새끼 고양이 3마리가 뛰어 다닙니다?
응? 누가 고양이를 버렸나 여기서 키울리는 없고 대번에 알았죠. 길 고양이라고 하는 길냥이 식구네요. 엄마가 안 보였습니다. 


계단을 다 오르니까 보이네요. 엄마가 저기 있습니다. 그런데 돌담 위에 하얀 새끼가 울고 있었습니다. 길을 건너다가 행인들에 놀라서 하얀 새끼 고양이만 저 담벼락을 올랐나 봅니다. 


두려움에 엄마를 찾는 새끼 고양이


엄마가 왔습니다. 사실 엄마인지 아빠인지는 모릅니다. 그러나 모성애라고 강력하게 생각하고 싶습니다


망원 렌즈가 있는 DSLR이 있었다면 멀리서 촬영할 수 있었는데 폰카라서 근접 촬영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고양이 엄마가 절 쳐다보네요. 저리 가라 이거죠. 그래서 물러 났습니다.



최대한 뒤에서 찍었는데도 경계합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두려운 것은 본능인가 봅니다. 
그러나 저 말고 지나가는 행인들은 이 길 고양이에 모두들 지켜만 봤습니다. 길 고양이 가족이 모두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게 비켜주고 피해 줬습니다.


나머지 새끼가 있는 곳으로 인도하는 엄마 길냥이



새끼가 안전하게 내려갈 곳을 찾고 있습니다. 아까 살짝 보니 발톱으로 저 돌 담을 올라가던 새끼인데 내려갈때는 안전하고 낮은 곳으로 내려가야죠

자꾸 방해하는 것 같아서 잘 건너 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더 촬영하는 것이 피해를 줄 것 같아서 그냥 지나갔습니다. 이 큰 비에 잘 살고 있겠죠?.  DSLR이나 미러리스로 촬영 했으면 참 좋았을 뻔 했는데 마실 나가다가 봐서 사진 품질은 좋지 못하네요 그래도 폰카라서 이런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카메라가 가장 좋은 카메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