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사진을 라떼 거품에 입히는 대만의 렛츠 카페(Let’s Café)

by 썬도그 2013. 6. 23.
반응형



라떼 아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라떼의 거품 위에 예쁜 그림을 그리는 것이죠. 하얀 우유를 깔고 그 위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섞는데 그 에스프레소를 물감 삼아서 다양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만드는 것이 라떼아트입니다. 

이 라떼아트를 이용해서 라떼를 제공하면 홀딱 반하겠죠. 그런데 이 라떼 아트를 사람이 아닌 기계가 해주는 아이디어를 낸 곳이 있습니다. 바로 대만의 렛츠 카페( Let’s Café)입니다. 


스타벅스, 커피 빈, 카페베네 같은 커피 전문점의 커피와 편의점의 1천원 짜리 커피는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양은 비슷하지만 맛이 다르죠. 그래도 가볍게 커피를 즐길 수 있어서 좋긴 합니다. 렛츠 카페는 대만의 훼미리마트에 자신들이 만든 기술을 이용해서 경쟁력을 갖춘 커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훼밀리 마트에서 커피를 주문하면서 자신의 사진을 기계에 업로드를 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나 보네요


업로드한 사진은 커피 위에 파우더 형태로 뿌려줍니다. 정확하게는 라떼 아트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커피를 이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러나 초코 파우더 같은 것을 뿌려주는 것도 큰 범주의 라떼 아트라고 해도 괜찮을 듯 하네요. 

싼 가격에 멋진 사진이 입혀진 커피 한잔? 괜찮지 않나요. 이 기술은 기존의 커피 전문점 혹은 커피 가게에서 활용해도 좋을 듯 하네요. 주문하기 전에 손님에게 커피 위에 사진 입혀준다고 설명하고 사진 골라서 링크하면 그 가게에 대한 호감지수는 높아질텐데요.  국내에서도 이런 기술이 나왔으면 하네요


출처 http://www.fastcocreate.com/1683254/caffeine-selfie-this-coffee-shop-prints-your-face-with-its-foa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