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일본 산케이신문이 보도한 아프칸 인질사태 의문3가지

by 썬도그 2007. 8. 30.
반응형


일본계  우익신문인 산케이신문에서  아프칸 인질사테에 대한 의문3가지란
기사를 썼네요


네이버 번역기로 돌려서 올려봅니다






탈레반 「해방 합의」 3개의 수수께끼

29일, 아프가니스탄 동부 가즈니주에서 구정권 탈레반으로부터 해방되어 적십자의 직원에게 따라가게 되는 한국인 여성(AP)

29일, 아프가니스탄 동부 가즈니주에서 구정권 탈레반으로부터 해방되어 적십자의 직원에게 따라가게 되는 한국인 여성(AP)

 아프가니스탄에서 일어난 한국인 납치사건은, 이슬람 원리주의 세력 탈레반이 29일, 인질의 해방을 시작한 것으로, 전면 해결에 향해 움직이기 시작했다.그러나, 한국 정부가 전날, 해방의 합의 사항으로서 발표한 것은, 벌써 정해져 있던 한국군의 아프간으로부터의 연내 철퇴와 아프간으로의 한국인에 의한 크리스트교 선교의 중지-라고 하는 2점이 중심이다.이 때문에, 실은 숨겨진 조건이 있는 것은, 이라는 지적은 많다.합의를 둘러싼 수수께끼를 쫓았다.(사토 타카오)






몸값은?

 「국제사회의 원칙과 습관으로부터 크게 빗나가지 않는 범위에서, 인명 구출을 위해 유연성을 가져 대응하는 것은, 국가로서의 책임이라고 믿고 있다」.

 한국의 천호선·청와대대변인은, 탈레반측과의 합의 발표를 받은 기자 회견에서, 몸값 지불해에 관한 질문에, 명확한 대답을 피했다.

 사건이 발생한 7월 19일 이후의 탈레반측과의 교섭의 최초의 단계에서, 한국 정부는, 아프간 주둔 부대의 연내 철퇴에 응할 방침을 명언하고 있었다.또, 크리스트교 선교단을 포함한 아프간 방문중의 한국인에 조기에 국외에 나오도록(듯이) 어렵게 요구하고 있어 이번 합의한 2조건은, 교섭이 시작된 당초부터 사실상 받아 들이고 있었다.

 이 때문에, 현지에서 속삭여지고 있는 것이, 몸값 지불의 가능성이다.현지에서는 일인당 10만 달러인가, 그 이상의 몸값이 제시되었다고 하는 정보가 날고 있던 적도 있어, 억측은 간단하게는 사라질 것 같지 않다.




인질의 취급에 초조해 해?

 19명의 인질들은 무장병의 감시아래, 살해될지도 모른다고 하는 공포에 끊임 없이 노출되어 상당한 긴장을 강요당한 것은 틀림없고, 「대부분이 컨디션을 무너뜨리고 있다」라고 교섭중으로부터 전하고 있었다.게다가 이슬람교에서는 「지켜야 할 대상」인 여성의 생명에 무엇인가 있으면, 은근히 탈레반의 행동에 공감하고 있는 일부의 이슬람 제국으로부터도 반발을 먹는 것은 필연의 정세였다.이러한 환경을 고려한 탈레반이 서로 양보한 가능성도 있다.

 게다가 이슬람교의 단식월(라마단)의 시작이 9월 중순에 다가오고 있던 것도, 탈레반측이 해방에 합의한 한 요인에서는-라는 견해도 있다.

 라마단은, 이슬람교도에 있어서 빈자나 곤궁자에게의 구제가 한층 구할 수 있는 신성한 달로, 이 달에 예배나 단식을 한 사람은 과거에 범한 죄가 용서된다고 한다.사건이 이 라마단까지 오래 끌어, 국내의 이슬람교도의 반감을 부르는 것을 피하고 싶었다고 하는 추측이다.




석방의 뒤약속?

 한편, 탈레반이 가장 강경하게 요구하고 있던 「옥중의 동료의 석방」은, 합의한 조건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 점에 대해서, 한국지의 중앙 일보(전자판)는 29일, 라마단에 맞추어 아프간 정부가 실시한다고 보여지는 「특별 사면」에, 일부의 탈레반 멤버가 석방된다라는 견해를 전했다.인질의 해방으로부터 시간을 두고, 눈에 띄지 않는 형태로 요구에 응할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우리가 몰랐던 부분이 있네요.  탈레반동료에 대한 석방이 직접적으론 국제여론과
미국의 눈치도 보이고 미국또한   테러리스트와 협상은 없다고 했는데  직접협상을 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그래서   몰래 사면하는 형식을 취한듯 하네요

현명한 판단같습니다.  어차피 테러리스트나  미국정부나 실리와 명분을 찾아야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