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좋은 책 소개하는 '책을 이야기하는 남자' 앱을 HD로 만나자

by 썬도그 2013. 1. 2.
반응형

많은 블로그 글을 쓰지만 가장 재미있게 쓰는 글은 문화 리뷰입니다. 특히, 영화나 책, 사진전 소개 리뷰가 가장 흥미롭습니다. 남들 보다 먼저보고 쓰는 리뷰면 더 기분이 좋죠. 영화는 약 2시간만 투자하면 하나의 글을 쓸 수 있지만 책은 적어도 3일 이상의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바쁠떄는 책 한권 다 읽는데 1주일 아니 2주일도 걸립니다. 

그렇게 장시간을 투자해서 리뷰를 쓸때면 책 리뷰도 맥아리가 없이 흐물흐물합니다. 
책을 틈틈히 보기 보다는 짬이 났을 때 몰아서 읽어주는 것이 좋은데 조금 읽다 말고 조금 읽다 말고 하면 책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져서 결국은 책 자체도 좋게 평가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그렇다고 책을 안 읽자니 내안의 책 욕심이 너무 많네요. 그래서 재미있을 것 같아서 산 책중에 한 5분의 1은 사서 한번 읽어보지도 못한 것 같습니다. 책만 보면 좋아서 샀다가 시간이 없어서 첫 페이지도 읽어보지 못한 책들을 보면서 황망해 합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책 길라잡이입니다.
어떤 책이 좋은지 혹은 그 책에 대한 다이제스트한 내용을 출근길에 혹은 여유시간에 약 5분만 투자하면 책 한권을 읽은 느낌이 드는 앱이 있습니다.

그 앱의 이름은 'Zorba & Demian의  책을 이야기하는 남자'입니다


2012/05/11 - [IT/가젯/IT월드] - 좋은 책을 매주 소개하는 '책을 이야기하는 남자' 어플 라는 글을 통해서 이 '책을 이야기하는 남자'라는 앱을 소개했습니다.

당시 이 앱은 아이폰용으로 나왔고 1.99달러라는 유료 앱이었습니다. 제가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서 화면이 좀 작은것이 아쉬웠습니다. 책과 같이 큰 아이패드용으로 나왔으면 했는데 드디어 아이패드용인 HD버젼으로 나왔습니다. 거기에 더 반가운 것은 무료앱으로 나왔네요.

이 '책을 이야기하는 남자'는 Zorba와 Demian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두 책일꾼이 매주 책을 읽고 읽은 책 중에 좋은 책을 1주에 1권 씩 소개를 해 줍니다. 이 앱을 통해서 '디퍼런트'라는 좋은 책을 알게 되었고 2012년 읽은 책 중 가장 인상에 남은 책이었습니다. 

책은 신간은 물론 구간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좋은 책들을 참 많이 소개하고 있는데요 책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앱이 될것입니다. 무료니 부담도 사라졌고요


무료인 대신에 광고가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광고가 뜨는데 다른 광고와 달리 책광고는 광고라고 인식하기 보다는 정보로 인식하는 경향이 많죠. 저 또한 광고인줄 알면서도 터치하게 되더군요. 이 광고비로 인해 무료로 전환할 수 있었겠죠. 



UI가 확 변했습니다. 아주 깔끔해졌고 마치 서점의 책꽂이 같아 보입니다. 책 표지를 보여줌으로써 책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이끕니다. 책을 터치하면 두 책 길라잡이의 진솔하고 진득한 책에 대한 서평이 있습니다.


책 서평은 저와 같이 장황한 것이 아닌 필요한 말과 필요한 느낌 혹은 핵심만 집어주기에 약 5분이면 다 읽을 수 있습니다. 핵심을 워낙 두 길라잡이가 잘 잡아서 소개하기에 이 서평을 읽고 책을 들쳐봐도 서평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전 이 앱을 더 신뢰하게 되더군요

왼쪽에는 각 인터넷 서점으로 링크가 걸려 있어서 터치를 하면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또한 이 서평을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에 터치 한번으로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ZND Books : 조르바와 데미안 트위터 https://twitter.com/#!/ZND_BooK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zorbandemian

책을 읽고 두 책 길라잡이 분에게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글을 남기면 답글이 달리기에 좋은 책 소개의 감사나 혹은 질문이나 의견 교환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거짓말 안 하고 몇개의 서평을 읽어보세요. 영양가 없는 서평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책 좋아하는 분들 중에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을 하거나 책 읽을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폰 용으로도 나왔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