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추천하는 스마트폰 사진 편집, 꾸미기 앱 PIXLR EXPRESS(픽슬러 익스프레스)

by 썬도그 2012. 12. 30.
반응형



2012/12/28 - [사진정보/사진에관한글] - 스마트폰 사진 가공 어플로 추천하는 심플하고 강력한 Snapseed(스냅시드) 사진편집앱

라는 글에서 스냅시드라는 스마트폰 사진 꾸미기 앱을 소개했었습니다. 스냅시드는 워낙 유명하고 유료인 것을 구글이 인수해서 무료로 전환 시켜서 소개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와 비슷한 강력한 사진 편집, 꾸미기 앱이 또 있네요.

픽슬러 익스프레스(PIXLR EXPRESS)는 아주 강력한 사진 편집, 꾸미기 앱입니다. 

앱 버젼은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용으로 다 나와있고 무료입니다.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하단에 Adjustment, Effect, Overlay,Border가 나옵니다. 

영문판이라서 다 영어인게 아쉽지만 어려운 단어들은 아닙니다. 
Adjustment에서는 크롭이나 회전, 적목현상 제거, 블러, 초점 블러, 색상 조정, 콘트라스트 조정, 샤픈 등의 이미지를 자르고 블러로 처리하고 색상을 조정하는 기본적인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메뉴를 터치하면 세부적인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Focal Blur를 선택하면 세부적인 사항을 조정할 수 있는데 두 손가락으로 줌인 줌아웃 하면서 초점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각 메뉴에 들어가면 또 세부 메뉴가 나오기 때문에 무려 200여가지의 효과를 즐길 수 있는 것이이 이 픽슬러 익스프레스(PIXLR EXPRESS)의 장점입니다


하나의 효과를 적용하면 상단에 undo, redo 기능이 있어 이전으로 돌아가기, 이후로 돌아가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다양한 사진 효과를 중첩해서 사용할 수 있기에 여러가지 효과를 섞으면서 독특한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효과는 즐겨찾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설정은 왼쪽인 Adjustment부터 오른쪽인 Border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Effect는 다양한 필터 효과들이 있습니다. 소프트, 올드, 빈티지등이 있는데 각 필터 효과를 터치하면 세부적인 필터가 또 나옵니다.  



Overlay은 다양한 효과를 사진 위에 중첩하는 기능입니다. 뭐 필터 효과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좀 다른것이 이 효과는 포토샵의 레이어드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하나를 선택해서 나비모양의 오버레이를 적용했습니다



괜찮은가요? 좀 젊은 취향틱 하지만 이런 가벼움이 SNS 사진의 주류이기에 크게 꺼려지지 않네요. 

참고로 저장된 사진은 Autodesk ▶ Pixlr Express 에 저장이 됩니다. 사진 저장을 어디에 하는지 몰라서 한참 찾았네요. 

마지막 테두리인 Border에서 액자를 선택한 후에 상단 저장하기를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SNS공유도 쉽기 때문에 편집한 사진을 바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꽤 다양한 효과를 사용할 수 있고 표현력도 좋아서 젊은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사진편집 및 꾸미기 앱입니다.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기능이 아주 강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