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방송화면 캡쳐 사진을 올리면 미리보기 방송 3분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이미디오

by 썬도그 2012. 11. 27.
반응형



방송 리뷰를 한 때 많이 했지만 요즘은 잘 하지 않습니다. 방송 볼 시간도 없고 흥미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좋은 방송을 보면 꼭 화면을 캡쳐해서 소개합니다. 어제 같은 박근혜 단독토론 같은 경우는 그 어떤 예능보다 흥미로웠고 저에게 많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이런 방송을 보면 꼭 제 감상기를 적고 싶은데요. 그럴려면 스크린샷이 필요 합니다. 


위와 같은 스크린샷을 구해서 삽화로 올리고서 글을 쓰죠. 하지만 이 스샷으로는 어제와 같은 재미있는 영상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천상 제가 말로 느낌을 전달해야 하는데요. 아무리 잘 쓴 글이라도 영상을 직접 보는 것 보다는 못할 것입니다. 

어제 박근혜 단독토론의 주인공은 사회자 송지헌이었습니다. 국민 면접 콘셉트로 진행했는데 면접은 박근혜가 보고 취직은 송지헌이 했다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어제 사회자 송지헌은 박근혜를 적극적으로 대변하고 보호했습니다.  어제 박근혜 후보는 2장의 사진을 설명합니다. SNS상에 사실과 왜곡된 이미지인데요. 이걸 전국민이 보는 앞에서 해명을 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설명하는 것 보다 직접 영상을 보면 더 좋겠죠.


방송화면 캡쳐 사진을 올리면 미리보기 방송 3분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이미디오

이미디오 (http://www.imideo.com/)는 참 독특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가 참 낯설어서 이건 뭐지??? 라고 한참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이 서비스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블로그에 올리는 방송 스크린 샷이나 신문에 올라온 기사의 사진을 올리면 그 사진이나 스샷과 비슷한 장면이 있는 방송화면을 멀티미디어 핑거프린트 기술로 찾아내서 링크를 걸어줍니다. 

이 기술은 ENSWERS(엔써즈)에서 개발한 기술인데요. 우리가 단순히 스샷과 언론사의 사진등을 올리면 그 사진과 스샷의 원천 동영상을 찾아서 3분간의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위 사진 처럼 어제 단독토론 방송의 스샷을 이용한 이미지 콘텐츠를 멀티미디어 핑거프린트 기술로 찾아내서 상단에 PLAY버튼이 뜹니다. 


PLAY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스샷의 1분 전 부터 1분 후 까지 총 3분의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방송 리뷰를 할 때 이 블로거가 뭔 이야기를 하나? 혹은 블로그 글이 너무 재미있게 묘사해서 진짜인가 궁금할 때가 있죠. 그럴때 딱 3분간의 방송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나 이런 PLAY버튼이 뜨는 것은 아닙니다. 위와 같이 플러그인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http://www.imideo.com/download 에 가시면 하단에 익스플로러버젼, 크롬버젼, 파이어폭스 버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가 크롬 웹브라우저를 쓰는데 똑똑하게 잘 인식하고 크롬버젼 다운로드 하라고 크롬만 활성화 되어 있네요
하지만 이런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미디오 스크립트만 넣어주면 됩니다.

http://www.imideo.com/download/script/imideo_tistory.zip 에서 스크립트를 다운 받으시면 안에 텍스트 파일이 있는데 그 텍스트 파일 열면 스크립트가 담겨 있습니다. 이걸 


티스토리 꾸미기 기능에 있는 HTML/CSS편집에 들어가셔서 <body>태그 바로 밑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스트립트를 넣은 블로그에서는 플러그인을 설치 하지 않아도 플레이 버튼이 자동으로 뜨고 3분간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들 모두 오른쪽 상단에 Play버튼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Play를 누르면 3분간의 방송 내용이 출력이 됩니다. 
스크립트는 애드센스와 충돌도 없고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이미디오에서는 말하고 있는데 제가 좀 테스트를 해보면서 문제가 있으면 이 곳에 다시 글을 추가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플러그인 한 번 설치해 놓으면 포털 뉴스기사나 여러가지 인터넷 글을 읽을 때(특히 방송, 영화등의 콘텐츠글) 단순하게 사진만 보는 것이 아닌 영상을 짧게 맛보기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방송3사의 저작권 문제도 해결 했다고 하는데요

sbs같은 경우는 좀 이해가 안갑니다. 잘 아시겠지만 sbs는 외주를 주면서까지 블로그에 자사의 이미지 즉 방송 캡쳐 사진을 쓰면 무조건 블럭처리해버리는 못난 기업인데요. 그 정책이 바뀐 것인지 아니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라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에 대한 문의를 이미디오에 해 봤지만 원론적인 이약기만 하네요. 이 서비스 이용하면 저작권 걱정할 필요 없다고 하네요
일단 믿어보고 만에 하나 sbs 방송 스샷을 올렸다가 블럭 당하면 이미디오에 따져 물어 봐야겠습니다.  아무튼 좋은 서비스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지금 답변이 왔는데 제 예상대로 sbs는 여전히 자사의 콘텐츠를 캡쳐해서 블로그에 소개하는 것을 꺼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bs 방송 리뷰는 하지 말던가 하더라도 방송 스샷은 넣지 말아야 합니다.)

이미디오 바로가기 http://www.imide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