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3명의 몸으로 만든 그림자 사진 -사진작가 Julian Wolkenstein-

by 썬도그 2012. 10. 21.
반응형


사진을 빛이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진짜 빛으로 그린 그림 아니 사진 아니 그림 아.. 그림 사진이 있습니다.
사진작가 
Julian Wolkenstein는 3명의 모델을 동원해서 재미있는 그림자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이 사진은 호주의 한 라디오 방송국 광고용으로 촬영된 사진이고 사진 시리즈 제목은 Nova입니다. 아주 기발한 아이디어죠.
그런데 이런 아이디어는 이전에도 봤었습니다.


런던을 지역기반으로 하는 사진작가 Tim Noble 와 Sue Webster의 사진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죠. 두 작가의 아이디어가 비슷합니다.
하지만 한 작가는 사람을 이용했고 한 작가는 쓰레기나 사물을 이용했습니다

Julian Wolkenstein 작가 홈페이지에 가면 다른 재미있는 사진도 많습니다.



2011/02/28 - [사진작가/외국사진작가] - 우리 얼굴은 얼마나 대칭적일까? 사진작가 Julian Wolkenstein

라는 글을 통해서 우리의 얼굴을 반을 나눠서 왼쪽 얼굴을 오른쪽에 붙인 재미있는 사진놀이를 했었죠. 사실 이런 아이디어는 기발하긴 하지만 이미 어디서 많이 본 것들입니다. 다만 이 작가는 그런 흔한 상상을 시각화 하는데는 아주 재능이 좋네요. 또한 상상력을 이끌고 스토리를 이끄는 재미있는 사진들을 잘 찍습니다. 사진도 재미있는 사진이 좀 더 대중적이고 친근하잖아요. 심각한 사진은 예전 같이 많이 볼려고 하지 않더라고요




말에게 사람의 헤어스타일을 선사한 시리즈도 재미있고요

사람으로 만든 초상화도 기발합니다



흠... 알아서 상상하시고요.  이런 사진들은 유머러스한 사진들인데요. 너무 지나치게 대중적이다 깊이가 없다라고 비난을 받을 수도 있지만 깊이에의 강요를 하며는 안 될 것입니다. 

이 작가의 홈페이지에 있는 다른 사진들도 감상해 보세요. 

출처 http://julianwolkenstein.com


반응형